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μ‘°κ²½λ―Έλ…Όμˆ CLASS[#λ…Όμˆ μ–Έλ‹ˆ]/μ—°κ³ μ„œμ„±ν•œμ€‘κ²½μ™Έκ±΄λ™ν™

[μ‘°κ²½λ―Έ λ…Όμˆ ] μ—°μ„ΈλŒ€ 2019학년도 μˆ˜μ‹œ(인문, μ‚¬νšŒ) λ…Όμˆ  기좜 문제

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

둜고슀 λ…Όμˆ κ΅¬μˆ ν•™μ› 강사 μ‘°κ²½λ―Έμž…λ‹ˆλ‹€.

 

μ‚΄νŽ΄λ³΄μ‹€ μžλ£ŒλŠ”

μ—°μ„ΈλŒ€ν•™κ΅μ˜ 2019학년도 μˆ˜μ‹œ κΈ°μΆœλ¬Έμ œμž…λ‹ˆλ‹€.

 

μ—°μ„ΈλŒ€2019μˆ˜μ‹œ(3-6).pdf
2.92MB

 

 

인문계열 λ¬Έμ œλŠ” μ„Έ μ œμ‹œλ¬Έ 비ꡐ, μžλ£ŒλΆ„μ„ μœ ν˜•μ΄μ—ˆκ³ μš”

문항을 μͺΌκ°œμ„œ μΆœμ œν•  κ°€λŠ₯성은 이미 μ΄λ•Œ λ³΄μ˜€μŠ΅λ‹ˆλ‹€.

2020ν•™λ…„λ„λŠ” λͺ¨μ˜ λ¬Έμ œμ—μ„œλ„ 보싀 수 μžˆμ§€λ§Œ,

ν•˜λ‚˜μ˜ λ…Όμ œ μ•ˆμ— μ†Œλ…Όμ œκ°€ μΆœμ œ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<문제 1> μ œμ‹œλ¬Έ (κ°€), (λ‚˜), (λ‹€)λŠ” 쀑독에 λŒ€ν•œ λ‹€μ–‘ν•œ 관점을 ν¬ν•¨ν•˜κ³  μžˆλ‹€. μ€‘λ…μ˜ 원인과 λŒ€μ±…μ— λŒ€ν•œ κ΄€μ λ“€μ˜ 차이λ₯Ό 비ꡐ · λΆ„μ„ν•˜μ‹œμ˜€. (1,000자 μ•ˆνŒŽ, 50점)


<문제 2> μ œμ‹œλ¬Έ (λ‚˜), (λ‹€)에 κ·Όκ±°ν•˜μ—¬ μ œμ‹œλ¬Έ (라)에 κ΄€ν•œ λ‹€μŒ λ¬ΌμŒλ“€μ— λ‹΅ν•˜μ‹œμ˜€. (1,000자 μ•ˆνŒŽ, 50점)


문제 2-1: <λ„μ‹œ A>, <λ„μ‹œ B>, <λ„μ‹œ C> κ°κ°μ—μ„œ 1ν•™λ…„ λ•Œμ˜ 슀마트폰 쀑독을 μ„€λͺ…ν•˜λŠ”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μš”μΈμ„ μ œμ‹œλ¬Έ (λ‚˜), (λ‹€)에 λ‚˜νƒ€λ‚œ 관점듀에 κ·Όκ±°ν•˜μ—¬ μ„œμˆ ν•˜μ‹œμ˜€.


문제 2-2: 1ν•™λ…„μ—μ„œ 2학년이 λ˜λ©΄μ„œ λ‚˜νƒ€λ‚œ λ³€ν™”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<λ„μ‹œ A>, <λ„μ‹œ B>, <λ„μ‹œ C> κ°κ°μ—μ„œ μ–΄λ– ν•œ μš”μΈμ΄ 슀마트 쀑독을 μ„€λͺ…ν•˜λŠ” 데 κ°€μž₯ μ μ ˆν•œμ§€ μ„œμˆ ν•˜μ‹œμ˜€.

 

 

μ‚¬νšŒκ³„μ—΄ λ¬Έμ œλŠ” μ „ν˜•μ μΈ μ—°μ„ΈλŒ€ μœ ν˜•μ΄λΌ ν•  만큼

κΈ°μ‘΄ μœ ν˜•λŒ€λ‘œ

비ꡐ와 자료 뢄석을 λ¬Όμ–΄λ³΄μ•˜μ–΄μš”.

 

 

<문제 1> μ œμ‹œλ¬Έ (κ°€)와 μ œμ‹œλ¬Έ (λ‚˜)λŠ” ‘λͺ…μ˜ˆ’와 ‘λͺ…μ„±’에 λŒ€ν•œ μ„œλ‘œ λ‹€λ₯Έ κ΄€μ μ˜ 글이닀. 두 글을 비ꡐ·λΆ„μ„ν•˜κ³ , 각 μ œμ‹œλ¬Έμ˜ 논지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μ œμ‹œλ¬Έ (λ‹€)에 λ‚˜νƒ€λ‚œ ν™©λ§Œκ·Όμ˜ 삢을 λ…Όν•˜μ‹œμ˜€. (1,000자 μ•ˆνŒŽ, 50점)

 

<문제 2> μ œμ‹œλ¬Έ (κ°€)와 μ œμ‹œλ¬Έ (λ‚˜)의 ‘λͺ…μ˜ˆ’와 ‘λͺ…μ„±’ κ°œλ…μ„ ν™œμš©ν•˜μ—¬, μ œμ‹œλ¬Έ (라)의 κ·Έλž˜ν”„μ—μ„œ 1988λ…„κ³Ό 2018λ…„ 사이에 λ‚˜νƒ€λ‚œ λ³€ν™” 양상을 λΆ„μ„ν•˜κ³ , κ·Έ 의미λ₯Ό ν•΄μ„ν•˜μ‹œμ˜€. (1,000자 μ•ˆνŒŽ, 50점)

 

μ—°μ„ΈλŒ€2019μ„ ν–‰(24-62).pdf
1.78MB

ν•™κ΅μ˜ 해섀도 ν•¨κ»˜ μ‚΄νŽ΄λ΄μ£Όμ„Έμš”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