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μ‘°κ²½λ―Έλ…Όμˆ CLASS[#λ…Όμˆ μ–Έλ‹ˆ]/μˆ­μ„Έλ‹¨κ΄‘κ°€κ²½μΈμ•„&μ—¬λŒ€etc.

[μ‘°κ²½λ―Έ λ…Όμˆ ] μ—°μ„ΈλŒ€(미래) λ…Όμˆ  μ€€λΉ„ 방법(2023 λ…Όμˆ  자료)

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

둜고슀 λ…Όμˆ κ΅¬μˆ ν•™μ›μ—μ„œ κ°•μ˜ν•˜κ³  μžˆλŠ”

λͺ…λ¬ΈλŒ€ λ…Όμˆ νŒ€μž₯ μ‘°κ²½λ―Έμž…λ‹ˆλ‹€. 

 

μ—°μ„ΈλŒ€(미래캠) λ…Όμˆ  μ‘μ‹œλ₯Ό ν¬λ§ν•˜λŠ” μˆ˜ν—˜μƒλ“€μ„ μœ„ν•΄ λͺ‡ λ§ˆλ”” λ‚¨κ²¨λ³΄μ•„μš”.

 

λ…Όμˆ  μ§€μ›μžλΌλ©΄, λ‹Ήμ—°νžˆ 학ꡐ μž…ν•™μ²˜ ν™ˆνŽ˜μ΄μ§€ λ“€λ½λ‚ λ½ν•˜λ©° 정보 μ–»κ² μ§€λ§Œ

혼자 μ€€λΉ„ν•˜λŠ” μˆ˜ν—˜μƒλ“€μ΄λΌλ©΄, κ²½μš°μ— λ”°λΌμ„œλŠ” μ΄λŸ¬ν•œ 정보쑰차 λͺ¨λ₯΄λŠ” κ²½μš°λ„ μžˆμ–΄μ„œ..

ν˜Ήμ‹œλ‚˜ ν•˜λŠ” λ§ˆμŒμ— "2023학년도 λ…Όμˆ  λŒ€λΉ„" 자료둜 μ‚¬μš©ν•  수 μžˆλŠ” 

μ—°μ„ΈλŒ€(미래캠) μˆ˜μ‹œλͺ¨μ§‘ μš”κ°•κ³Ό "2022학년도 μ„ ν–‰ν•™μŠ΅ν‰κ°€λ³΄κ³ μ„œ" μ˜¬λ €λ“œλ €μš”.

 

μ—°μ„ΈλŒ€(미래)2023μˆ˜μ‹œλͺ¨μ§‘μš”κ°•.pdf
1.46MB

 

μ—°μ„ΈλŒ€(미래)2022μ„ ν–‰.pdf
2.62MB

 

 

μ΄λ²ˆμ— 싀은 프리 νŒŒμ΄λ„ λ°˜μ„ μš΄μ˜ν•˜λ©΄μ„œ μˆ˜ν—˜μƒλ“€μ˜ λ‹΅μ•ˆμ„ λ΄€λŠ”λ°,

아이듀이 μ°Έ,, μ–΄λ ΅κ²Œ μƒκ°ν•˜λŠ” 것 κ°™λ”λΌκ³ μš”.

ν‘ΈλŠ” 것도 νž˜λ“€μ–΄ν•˜κ³ μš”. 

고사 μ‹œκ°„ 120뢄에 1000자 짜리 λ‹΅μ•ˆ 2λ¬Έν•­μ΄λΌμ„œμš”!

 

그리고 배경지식이 μ’€ 있으면 μ°Έ μˆ˜μ›”ν•  수 μžˆλŠ” λ¬Έμ œλ“€μΈλ°,

λ…Όμˆ μ— 내곡이 μ–•μœΌλ©΄, 또 μ—„μ²­ νž˜λ“  λ¬Έμ œλ“€μ΄λΌμ„œμš”..

 

2022학년도 μˆ˜μ‹œ 기좜 문제 ν•œλ²ˆ λ³΄μ‹€λž˜μš”?

 

2022 μˆ˜μ‹œ [문제 1] μ œμ‹œλ¬Έ (κ°€), (λ‚˜), (λ‹€)λŠ” λͺ¨λ‘ μΈκ°„μ˜ μ•Žμ— λŒ€ν•΄ μ„œμˆ ν•˜κ³  μžˆλ‹€. μ œμ‹œλ¬Έ (κ°€)의 ㉠에 λ‚˜μ˜€λŠ” 자기 ν˜„μ‘΄μ— 이λ₯΄λŠ” μ•Žμ΄ 무엇인지λ₯Ό μ œμ‹œλ¬Έ (λ‹€)의 λ‚΄μš©μ„ 톡해 μ„€λͺ…ν•˜κ³ , μ œμ‹œλ¬Έ (λ‚˜)의 ㉑에 λ‚˜μ˜€λŠ” 고정관념을 λ²—μ–΄λ‚œ μ—΄λ¦° λˆˆμ„ μ–΄λ–»κ²Œ ν•˜λ©΄ 지닐 수 μžˆλŠ”μ§€λ₯Ό μ œμ‹œλ¬Έ (λ‹€)의 λ‚΄μš©μ„ 톡해 μ„€λͺ…ν•΄ λ³΄μ‹œμ˜€. (1000자 λ‚΄μ™Έ)
[문제 2] μ œμ‹œλ¬Έ (κ°€)의 <κ·Έλ¦Ό 1>κ³Ό <κ·Έλ¦Ό 2>에 λ‚˜νƒ€λ‚œ μ—°κ°„ κ·Όλ‘œμ‹œκ°„, 1인당 ꡭ내총생산, 생산성 κ°„μ˜ 관련성을 μ œμ‹œλ¬Έ (λ‚˜)와 (λ‹€)λ₯Ό μ°Έμ‘°ν•˜μ—¬ μ„€λͺ…ν•˜κ³ , μ œμ‹œλ¬Έ (κ°€)~(마)의 λ‚΄μš©μ„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ν•œκ΅­ ꡭ민의 μ‚Άμ˜ μ§ˆμ„ μ§€κΈˆλ³΄λ‹€ 더 ν–₯μƒμ‹œν‚€κΈ° μœ„ν•œ λ°©μ•ˆμ„ μ„€λͺ…ν•˜μ‹œμ˜€. (1,000자 λ‚΄μ™Έ)

 

[문제 1]은 보톡 3~4개 μ œμ‹œλ¬Έμ˜ 비ꡐ 문항이 기본으둜 μΆœμ œλ˜λŠ” νŽΈμž…λ‹ˆλ‹€.

μ„±λŒ€, μ€‘λŒ€, κ²½ν¬λŒ€, κ±΄λŒ€, μ™ΈλŒ€ λ“±μ²˜λŸΌ 'μœ ν˜•μ΄ 항상 λ˜‘κ°™μ€ 문제'κ°€ μΆœμ œλ˜μ§„ μ•Šμ•„μš”.

λ‹€λ§Œ, [문제 1]은 인문학적, 철학적 μ‚¬μœ λ₯Ό ν‰κ°€ν•˜κ³ 

[문제 2]λŠ” μ‚¬νšŒκ³Όν•™μ , 자료 해석 λŠ₯λ ₯을 ν‰κ°€ν•œλ‹€λŠ” 점은 맀 ν•΄ λ™μΌν•©λ‹ˆλ‹€.

 

보톡 두 λ¬Έν•­ 쀑 본인이 μ’€ 더 μžμ‹ μžˆλŠ” 문제λ₯Ό λ¨Όμ € 풀라고 μ‘°μ–Έν•˜λŠ”λ°μš”.

선택은 μ—¬λŸ¬λΆ„μ˜ λͺ«μ΄μ—μš”.

 

그리고 합격 팁 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
ν•΄λ§ˆλ‹€ μ œκ°€ μ§€λ„ν•˜λŠ” 아이듀 쀑, μ—°λŒ€ λ―Έλž˜μΊ μ€ μ§€μ›μžκ°€ λ§Žμ§€ μ•Šμ•„μš”.

그런데, μ§€μ›λ§Œ ν•œλ‹€ ν•˜λ©΄ λΆ™λŠ” νŽΈμΈλ°μš”.

'수λŠ₯ μ΅œμ € μΆ©μ‘±'만 ν•˜λ©΄ μ‹€ 경쟁λ₯ μ€ μ§„μ§œ 2:1도 μ•ˆ λ˜λŠ” 것 같이 μ²΄κ°λ©λ‹ˆλ‹€.

λ¬Όλ‘  λ…Όμˆ μ— μžμ‹ κ°μ€ μ’€ 있고, 특히 'κ°„ν˜Έ'μͺ½μ€ 수λŠ₯ μ΅œμ €λ„ 2ν•© 4등급이고.. κ·ΈλŸ¬λ‹ˆκΉŒ

λ‚˜λ¦„ μ€€λΉ„λ₯Ό μ’€ ν•œ 학생듀이 뢙지, 운 μ’‹κ²Œ λΆ™λŠ” 건 μ—†μ–΄μš”!

 

1000자 λ‚΄μ™Έμ˜ λ‹΅μ•ˆμ΄λΌμ„œ 1100자 μ΄μƒμ˜ λ‹΅μ•ˆμ„ μ“Έ 수 μžˆλŠ” 학생듀이 ν•©κ²©ν•˜λŠ” νŽΈμ΄μ—ˆμ–΄μš”.

즉, μž₯~~λ¬Έ λ‹΅μ•ˆμ„ μ“Έ 수 μžˆλŠ” μžμ—κ²Œ κΈ°νšŒ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즉, 수λŠ₯ μ΅œμ € μΆ©μ‘±!

그리고 각 λ¬Έν•­ 1100자 μ •λ„κΉŒμ§€ κΈ΄ ν˜Έν‘μ„ μœ μ§€ν•  수 μžˆλŠ” 집쀑λ ₯을 μ§€λ‹Œ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쒋은 μ†Œμ‹ μžˆμ„ κ±°μ˜ˆμš”.

그럼, μ€€λΉ„ 잘 ν•΄μ„œ 쒋은 κ²°κ³Ό μ–»μ–΄λ‚΄μ‹œκΈΈ λ°”λΌκ² μŠ΅λ‹ˆλ‹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