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μ‘°κ²½λ―Έλ…Όμˆ CLASS[#λ…Όμˆ μ–Έλ‹ˆ]/λ…Όμˆ λ©΄μ ‘&μ‹œμ‚¬μƒμ‹_Archive

[μ‘°κ²½λ―Έ κ΅λŒ€ λ©΄μ ‘] μ²­μ£Όκ΅λŒ€ 좩뢁인재 μ „ν˜• 2020학년도 μˆ˜μ‹œ λ©΄μ ‘ 볡기둝

by 경미쌀😍 2020. 5. 1.

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

둜고슀 λ…Όμˆ κ΅¬μˆ ν•™μ› κ΅μ‚¬λŒ€ νŒ€μž₯ μ‘°κ²½λ―Έμž…λ‹ˆλ‹€.

 

이제 보싀 μžλ£ŒλŠ” 2020학년도 μ²­μ£Όκ΅λŒ€μ— μ§€μ›ν•œ μˆ˜ν—˜μƒμ΄

λ©΄μ ‘ μ‹œν—˜μ„ 치λ₯΄λŠ”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ν–‰ν–ˆλ˜ λ°”λ₯Ό λ³΅κΈ°ν•œ λ‚΄μš©μž…λ‹ˆλ‹€.

λ¬Όλ‘  ν•©κ²©μƒμ΄κ³ μš”

μ΄λ ‡κ²Œ μ„±μ‹€ν•˜κ²Œ μžμ‹ μ˜ 면접을 λ³΅κΈ°ν•˜κ³  λΆ€μ‘±ν•œ 뢀뢄이 μžˆλ‚˜ μ κ²€ν–ˆμœΌλ‹ˆ

λ‹Ήμ—°νžˆ ν•©κ²©ν•˜κ³ λ„ 남죠~말해 λ­ν•΄μš”~

 

 

μ—¬νŠΌ, μ²­μ£Όκ΅λŒ€λŠ” λ©΄μ ‘ 방식이 μ’€ νŠΉμ΄ν•œ νŽΈμ΄μ—μš”.

이 방식을 κΌ­ μ κ²€ν•˜κ³  μΆ©λΆ„νžˆ λŒ€λΉ„ν•  ν•„μš”κ°€ 2021학년도에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일단, 2020ν•™λ…„λ„μ—λŠ” μ˜μ–΄ μ œμ‹œλ¬Έμ΄ ν¬ν•¨λκ³ μš”

μˆ™κ³  μ‹œκ°„μ€ 10λΆ„

μ˜μ–΄ μ œμ‹œλ¬Έμ— λŒ€ν•΄ μ μ ˆν•˜κ²Œ ν•΄μ„ν•˜κ³  정리할 수 μžˆλŠ”μ§€ κ·Έ λŠ₯λ ₯을 ν‰κ°€ν•©λ‹ˆλ‹€.

그리고 5λΆ„ 정도 μ œμ‹œλ¬Έμ— λŒ€ν•œ 응닡을 마친 ν›„μ—λŠ”

κ°œλ³„ 면접이 5λΆ„ 정도 μ§„ν–‰λ©λ‹ˆλ‹€.

 

μˆ˜ν—˜μƒμ΄ μžμ‹ μ˜ λ©΄μ ‘ 과정을 μ•„μ£Ό μƒμ„Έν•˜κ²Œ μ•Œλ €λ“œλ¦¬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μ°¨κ·Όμ°¨κ·Ό μ½μ–΄λ³΄μ‹œκ³ ,

μ€€λΉ„ 잘 ν•΄μ„œ μ›ν•˜λŠ” λ°”λ₯Ό κΌ­ μ΄λ£¨μ‹œκΈ°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

ν•©κ²©μ˜ κΈ°μš΄μ„ λ°›μ•„κ°€μ„Έμš”~!


*μ²­μ£Όκ΅λŒ€ 좩뢁인재 μ „ν˜• λ©΄μ ‘ 볡기(λ°°μ›€λ‚˜λˆ”κ³ΌλŠ” 지문이 λ‹€λ¦…λ‹ˆλ‹€~)

 

1. μ œμ‹œλ¬Έ λ©΄μ ‘

 

->좩뢁인재 μ „ν˜•μ˜ μ œμ‹œλ¬Έ 면접은 자료1은 μ˜μ–΄λ‘œ 된 μ œμ‹œλ¬Έμ΄μ—ˆκ³ , 자료2은 ν•™μƒκ°„μ˜ snsλŒ€ν™”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ν•œ μžλ£Œμ˜€μŠ΅λ‹ˆλ‹€. λ¬Έμ œλŠ” 자료1μ—μ„œ 주어진 λŠ₯λ ₯ 3가지λ₯Ό λ§ν•˜κ³ , 자료2μ—μ„œ 자료1의 λŠ₯λ ₯ 3가지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문제점과 κ΅μ‚¬λ‘œμ„œμ˜ ν•΄κ²°λ°©μ•ˆμ„ μ œμ‹œν•˜λΌλŠ” κ²ƒ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자료1μ—λŠ” ν˜„λŒ€ μ‚¬νšŒλ₯Ό μ‘°ν™”λ‘­κ²Œ λ§Œλ“€κΈ° μœ„ν•œ λŠ₯λ ₯ 3가지가 μžˆμ—ˆκ³  (제 μƒκ°μ—λŠ” ν˜‘λ™λŠ₯λ ₯, μƒλŒ€μ™€ 관계λ₯Ό 잘 μœ μ§€ν•˜λŠ” λŠ₯λ ₯, κ°ˆλ“±ν•΄κ²°λŠ₯λ ₯ μ΄λ ‡κ²Œ 3가지 μ˜€λ˜ 것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) 자료2μ—λŠ” μ‘°λ³„κ³Όμ œλ₯Ό ν•˜λŠ” 학생듀이 μ„œλ‘œ κ°ˆλ“±μ„ λ§Œλ“œλŠ” 상황이 λ‚˜μ™€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->10λΆ„ κ°„ μˆ™κ³ λ₯Ό ν•˜κ³  면접싀에 λ“€μ–΄κ°€μ„œ μ•ˆλ…•ν•˜μ‹­λ‹ˆκΉŒ λ©΄μ ‘ κ°€λ²ˆν˜Έ λ‚˜--------λ²ˆμž…λ‹ˆλ‹€.” μΈμ‚¬ν•˜κ³  μ œμ‹œλ¬Έλ©΄μ ‘ μ‹œμž‘ν•˜λΌκ³  ν•΄μ£Όμ…”μ„œ μ„œμ„œ λ°œν‘œν•΄λ„ λ˜κ² μŠ΅λ‹ˆκΉŒλΌκ³  물은 후에 κ΅μˆ˜λ‹˜μ΄ 학생이 νŽΈν•œλŒ€λ‘œ ν•˜μ„Έμš”ν•˜μ…”μ„œ λ„€. 그러면 μ„œμ„œ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.”ν•˜κ³  λ°œν‘œ μ‹œμž‘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->μ œκ°€ λ°œν‘œν•œ μ œμ‹œλ¬Έ λ©΄μ ‘ λ‚΄μš©μ„ κ°„λ‹¨νžˆ μš”μ•½ν•΄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1)λ¨Όμ € μ œμ‹œλ¬Έ 자료1,2번 λ‚΄μš©μ„ κ°„λ‹¨νžˆ 주제만 λ§μ”€λ“œλ¦¬κ³ 

2)λŠ₯λ ₯ 3가지에 λŒ€ν•΄μ„œ λ§μ”€λ“œλ¦¬κ³ (자료1을 κ°„λ‹¨νžˆ μš”μ•½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)

3)이 λŠ₯λ ₯ 3가지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자료2μ—μ„œ λŠ₯λ ₯ 3가지가 κ²°ν•λ˜μ–΄μ„œ λ°œμƒν•˜λŠ” λ¬Έμ œμ μ„ 각각 자료λ₯Ό ν™œμš©ν•΄ μ œμ‹œν•œ ν›„ ꡐ사적인 μΈ‘λ©΄μ—μ„œ ν•΄κ²°λ°©μ•ˆμ„ 3가지 λ¬Έμ œμ μ— 따라 각각 μ œμ‹œ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 ν•΄κ²°λ°©μ•ˆμ„ μ œμ‹œν•  λ•ŒλŠ” μ €μ˜ κ²½ν—˜μ„ ν•œλ‘κ°€μ§€ 정도 곁듀여 μ„€λͺ…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

4)그리고 문제점+ν•΄κ²°λ°©μ•ˆμ„ 3가지 λͺ¨λ‘ λ§ν•˜κ³  λ‚œ ν›„μ—λŠ” 총체적으둜 ꡐ사가 κΈΈλŸ¬μ£Όμ–΄μ•Όν•  λŠ₯λ ₯κ³Ό μˆ˜μ—…λ°©μ‹μ— λŒ€ν•΄ 쒀더 μ„€λͺ…ν•˜κ³  λ§ΊμŒλ§μ„ ν•˜κ³  λ§ˆλ¬΄λ¦¬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

 

->λŒ€λž΅μ μœΌλ‘œ λ§ν•΄λ³΄μžλ©΄(~~뢀뢄은 λ©”λͺ¨μ§€μ— 막 μž‘μ„±ν•΄ 간거라 잘 기얡이 λ‚˜μ§ˆ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)

λ„€. λ°œν‘œμ‹œμž‘ν•˜λ„λ‘ 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. 이 μ œμ‹œλ¬Έμ—λŠ” ν˜„λŒ€μ‚¬νšŒμ—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κ³Ό μ‘°ν™”λ₯Ό 이루기 μœ„ν•΄ ν•„μš”ν•œ 것에 λŒ€ν•΄ λ‚˜μ™€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 €λŠ” λ¨Όμ € 자료 1λ²ˆμ— λ‚˜μ˜¨ λŠ₯λ ₯ 3가지λ₯Ό λ§μ”€λ“œλ¦¬κ³  자료 2μ—μ„œ μ–΄λ–€ 문제점이 μžˆλŠ”μ§€ ν•΄κ²°λ°©μ•ˆκ³Ό 연관지어 λ°œν‘œ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. λ¨Όμ € 자료 1λ²ˆμ—λŠ” ~~~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~~~λΌλŠ” μ μ—μ„œ ν˜„λŒ€μ‚¬νšŒμ—μ„œ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κ³Ό μƒν˜Έμž‘μš©ν•˜λŠ”λ° κΌ­ ν•„μš”ν•œ λŠ₯λ ₯이라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이λ₯Ό ν† λŒ€λ‘œ 자료2λ²ˆμ— λ‚˜νƒ€λ‚œ λ¬Έμ œμ μ„ μ‚΄νŽ΄λ³΄λ©΄ 첫 λ²ˆμ§Έλ‘œλŠ” ~~~λΌλŠ” μ μ—μ„œ λ¬Έμ œκ°€ λ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자료2λ²ˆμ— μ‘°μž₯의 λ°œμ–Έμ„ 톡해 확인할 수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이λ₯Ό ν•΄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 κ΅μ‚¬λŠ” ~~~λΌλŠ” μžμ„Έλ₯Ό 가지고 학생듀을 λŒ€ν•΄μ•Όν•œ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두 λ²ˆμ§Έλ‘œλŠ” ~~λΌλŠ” μ μ—μ„œ λ¬Έμ œκ°€ λ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쑰원1와 쑰원2의 λ°œμ–Έμ„ 톡해 확일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λ₯Ό ν•΄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κ΅μ‚¬λŠ” ~~λΌλŠ” μˆ˜μ—…μ„ 섀계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 œκ°€ κ²½ν—˜ν•œ λ°”λ₯Ό λ§μ”€λ“œλ¦¬μžλ©΄ ~~λΌλŠ” κ²½ν—˜μ„ ν†΅ν•΄μ„œλ„ 이λ₯Ό 확인할 수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 ~~~λΌλŠ” 점이 λ¬Έμ œμ μž…λ‹ˆλ‹€. 쑰원1이 ν•œ λ°œμ–Έμ„ μ‚΄νŽ΄λ³΄λ©΄ ~~λΌλŠ” μ μ—μ„œ μ΄λŸ¬ν•œ 문제점이 λ³΄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ꡐ사가 ~~λ₯Ό ν†΅ν•΄μ„œ ν•΄κ²°ν•  수 μžˆμ„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총체적으둜 ν˜„λŒ€μ‚¬νšŒλ₯Ό μ‘°ν™”λ‘­κ²Œ μ‚΄μ•„κ°€κΈ° μœ„ν•΄μ„œ κ΅μ‚¬λŠ” ~~~μˆ˜μ—…μ„ κ³„νšν•˜μ—¬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~~λ₯Ό 전해쀄 수 μžˆμ„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학생듀이 ν•œ 반 λ‚΄μ—μ„œ 그리고 μ‚¬νšŒμ—μ„œ μ‘°ν™”λ‘­κ²Œ μ‚΄μ•„κΈΈ 바라며(μ΄λŸ°μ‹μœΌλ‘œ λ§ΊμŒλ§μ„ 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 •ν™•ν•˜μ§€ μ•Šμ§€λ§Œ λŒ€κ°• 이런 μ‹μž…λ‹ˆλ‹Ή) λ°œν‘œ λ§ˆμΉ˜κ² μŠ΅λ‹ˆλ‹€. κ°μ‚¬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κ΅μˆ˜λ‹˜ : μ•‰μœΌμ„Έμš”~

 

λ‚˜: κ°μ‚¬ν•©λ‹ˆλ‹€

 

κ΅μˆ˜λ‹˜ : 아직 5뢄이 μ•ˆλ˜μ—ˆμœΌλ‹ˆ μ•‰μ•„μ„œ 쒀더 κΈ°λ‹€λ €μš”~

 

λ‚˜ : ν˜Ήμ‹œ μ‹œκ°„μ΄ μ–Όλ§ˆλ‚˜ κ±Έλ ΈλŠ”μ§€ 여쭀봐도 λ˜κ² μŠ΅λ‹ˆκΉŒ?

(μ‹œκ°„μ΄ λ‚¨μ•˜λ‹€λŠ” 것에 λ‹Ήν™©ν•˜μ—¬μ„œ ꡉμž₯히 μ‘°μ‹¬μŠ€λŸ½κ²Œ μ—¬μ­€λ΄€μŠ΅λ‹ˆλ‹€.)

 

κ΅μˆ˜λ‹˜ : λ‹€ 됐넀~μž˜ν–ˆμ–΄μš”~

(제 μƒκ°μ—λŠ” 4λΆ„ 40초 정도 λ°œν‘œν–ˆλ˜ 것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 앉고 λ‚˜μ„œ μ—¬μ­€λ³΄μžλ§ˆμž 쒅이 μšΈλ Έμ–΄μš”!)

 

κ΅μˆ˜λ‹˜ : κ°œλ³„λ©΄μ ‘ μ‹œμž‘ν• κ²Œμš”~

 

λ‚˜ : λ„€~

(κ΅μˆ˜λ‹˜ 쀑 ν•œ 뢄은 λ°”μ˜κ²Œ λ­”κ°€ ν•˜κ³  계셨고, ν•œλΆ„μ€ μ›ƒμœΌλ©΄μ„œ μ €μ—κ²Œ λ‹΅ν•΄μ£Όμ…¨μŠ΅λ‹ˆλ‹€.)

 

2. κ°œλ³„λ©΄μ ‘

κ΅μˆ˜λ‹˜ : μˆ˜μƒ κ²½λ ₯ μ€‘μ—μ„œ μžμ‹ μ˜ μ—­λŸ‰μ„ 보여쀄 수 μžˆμ—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œ μˆ˜μƒκ²½λ ₯을 말해보고, μ–΄λ–€ μ—­λŸ‰μ„ λ°œνœ˜ν•  수 μžˆμ—ˆλŠ”μ§€ 그리고 그것이 μ–΄λ–»κ²Œ μ΄ˆλ“±κ΅μ‚¬λΌλŠ” 직업과 연관이 μžˆλŠ”μ§€ μ„€λͺ…ν•΄λ³΄μ„Έμš”!

 

λ‚˜ : λ„€ μ €λŠ” μ‚¬νšŒμ°Έμ—¬λ™μ•„λ¦¬μ—μ„œ μˆ˜μƒν•œ κ²½ν—˜μ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‚¬νšŒμ°Έμ—¬λ™μ•„λ¦¬λŠ” 3인 1μ‘°κ°€ λ˜μ–΄ 우리 지역에 ν•„μš”ν•œ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₯Ό μ§„ν–‰ν•˜λŠ” ν™œλ™μ΄μ—ˆλŠ”λ° 3인 1쑰둜 ν™œλ™ν•˜λ‹€λ³΄λ‹ˆ μΉœκ΅¬λ“€κ³Ό κ°ˆλ“±λ„ μƒκ²Ό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 €λŠ” κ·Έ κ°ˆλ“±μ—μ„œ μ„œλ‘œ λŒ€λ¦½ν•˜κΈ°λ³΄λ‹€ ν•¨κ»˜ μ˜κ²¬μ„ λ‚˜λˆ„κΈ° μœ„ν•΄ λ…Έλ ₯ν–ˆκ³  μ΄λŸ¬ν•œ 점이 μ €μ˜ ν˜‘λ™λŠ₯λ ₯을 ν‚€μ›Œμ£Όμ—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μ΄ˆλ“±ν•™κ΅ ꡐ사가 λ˜μ–΄μ„œλ„ 아이듀이 ν•œ λ°˜μ—μ„œ ν˜‘λ™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„μ™€μ£ΌλŠ”λ° ν•„μš”ν•  것이라 μƒκ°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κ΅μˆ˜λ‹˜: ν•™μƒμ˜ μž₯μ μ΄λ‚˜ 단점이 μžˆλ‚˜μš”?

 

λ‚˜ : λ„€. μ €μ˜ μž₯점은 κ΄€μ°°λ ₯이 μ’‹λ‹€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˜ˆμ‹œ~ λ˜ν•œ μ €μ˜ 단점은 생각이 λ§Žλ‹€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~

 

κ΅μˆ˜λ‹˜ : 학생 생기뢀λ₯Ό λ³΄λ‹ˆκΉŒ λ…μ„œλž‘ 봉사가 ꡉμž₯히 λ§Žλ„€μš”~본인도 λ§Ž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˜μ§€μš”?

 

λ‚˜ : (μ›ƒμœΌλ©΄μ„œ) λ„€~^^

 

κ΅μˆ˜λ‹˜ : 봉사λ₯Ό μ΄λ ‡κ²Œ μ—΄μ‹¬νžˆ ν•œ μ΄μœ κ°€ μžˆλ‚˜?

 

λ‚˜ : λ„€. μ œκ°€ μ²˜μŒμ— 봉사λ₯Ό μ‹œμž‘ν•  λ•ŒλŠ” λ‹¨μˆœνžˆ μ‹œκ°„μ„ μ±„μ›Œμ•Όν•˜μ§€ μ•Šμ„κΉŒλΌλŠ” μƒκ°μ—μ„œ μ˜€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κ³„μ†ν•΄μ„œ 봉사λ₯Ό ν•˜λ‹€λ³΄λ‹ˆ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λ“€κ³Ό λ§Œλ‚˜λŠ” 것이 즐겁고 μ˜λ―Έ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μ§€μ—­μ•„λ™μ„Όν„°μ—μ„œ ν•œ λ΄‰μ‚¬μ—μ„œ 아이듀과 ν•¨κ»˜ 곡을 μ°¬ 적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아이듀은 μ €μ—κ²Œ μ„ μƒλ‹˜ λ‹€μŒμ— κΌ­ μ™€μ•Όλ˜μš” μš°λ¦¬λž‘ 같이 곡놀이 ν•΄μš”λΌκ³  λ§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 μ €λŠ” 아이듀이 저와 ν•¨κ»˜ν•˜λ©΄μ„œ ν–‰λ³΅ν•΄ν•˜λŠ” λͺ¨μŠ΅μ΄ λ„ˆλ¬΄ μ‚¬λž‘μŠ€λŸ¬μ› κ³  μ΄λŠ” 봉사λ₯Ό λ”μš± μ—΄μ‹¬νžˆ ν•΄μ•Όκ² λ‹€κ³  λ‹€μ§ν•œ 계기가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κ΅μˆ˜λ‹˜ : 읽은 μ±… μ€‘μ—μ„œ ꡐ사λ₯Ό 꿈꾸고 μžˆλŠ”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μΆ”μ²œν•΄μ£Όκ³  싢은 책은?

 

λ‚˜ : λ„€. μ œκ°€ ꡐ사λ₯Ό 꿈꾸고 μžˆλŠ”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μΆ”μ²œν•΄μ£Όκ³  싢은 책은 ν•˜μ΄νƒ€λ‹ˆ κ²μ§€λ‘œμ˜ λͺ¨λž˜λ°­μ•„μ΄λ“€μ΄λΌλŠ” μ±…μž…λ‹ˆλ‹€. 이 μ±…μ—λŠ” μ†Œμœ„ λ¬Έμ œμ•„λ°˜μ΄λΌκ³  λ‚™μΈμ°νžŒ λ°˜μ— κ΅¬μ¦ˆν•˜λΌ μ€€μ΄λΌλŠ” μ„ μƒλ‹˜μ΄ λ‹΄μž„μ„ 맑으며 아이듀이 λ³€ν™”ν•˜λŠ” λͺ¨μŠ΅μ„ λ³΄μ—¬μ£ΌλŠ” λ‚΄μš©μ΄ λ‚˜μ™€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 €λŠ” 이 μ±…μ—μ„œλŠ”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μΉœμ ˆν•˜κ²Œ λŒ€ν•˜κ³ 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이야기λ₯Ό 곡감해주고 κ²½μ²­ν•΄μ£ΌλŠ” μ€€ μ„ μƒλ‹˜μ˜ μžμ„Έκ°€ 본받을 점이라고 μƒκ°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저도 μ΄ˆλ“±ν•™κ΅ ꡐ사가 λœλ‹€λ©΄ μ•„μ΄λ“€μ—κ²Œ μ €λŸ¬ν•œ μžμ„Έλ‘œ λŒ€ν•  것을 λ‹€μ§ν•˜κΈ°λ„ 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μ €λŠ” μ œκ°€ 깨달은 λ°”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ꡐ사λ₯Ό 꿈꾸고 μžˆλŠ” λ‹€λ₯Έ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λ„ μΆ”μ²œν•΄μ£Όκ³  μ‹ΆμŠ΅λ‹ˆλ‹€.

 

(이 μ§ˆλ¬ΈκΉŒμ§€ κ΅μˆ˜λ‹˜ 두뢄이 λ²ˆκ°ˆμ•„ κ°€λ©° μ§ˆλ¬Έν•˜μ…¨λŠ”λ° ν•œ κ΅μˆ˜λ‹˜μ΄ 질문 μ€€λΉ„λ₯Ό 아직 λœν•˜μ‹  것 κ°™μ•„ λ‹€λ₯Έ κ΅μˆ˜λ‹˜κ»˜μ„œ λ¨Όμ € μ§ˆλ¬Έν•˜μ‹œκ² λ‹€κ³  ν•˜μ…¨μŠ΅λ‹ˆλ‹€.)

 

κ΅μˆ˜λ‹˜ : 고등학ꡐ 3νž‰λ…„ λ•Œλ„ λ§Žμ€ 책을 μ½μ—ˆλŠ”λ° μ–Έμ œ μ½μ„μ‹œκ°„μ΄ λ˜μ—ˆκ³  이것이 νž˜λ“€μ§€λŠ” μ•Šμ•˜λ‚˜?

 

λ‚˜ : λ„€ μ €λŠ” λ…μ„œλ₯Ό 곡뢀λ₯Ό ν•˜λ‹€κ°€ ν‹ˆν‹ˆμ΄ μ½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 €μ—κ²Œ λ…μ„œλž€ κ΅μ‚¬λΌλŠ” κΏˆμ„ ν‚€μš°λŠ” 것에 밑바탕이 λ˜μ—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λ…μ„œλ₯Ό ν†΅ν•΄μ„œ 학업적 μŠ€νŠΈλ ˆμŠ€λ„ ν•΄μ†Œν•  수 μžˆμ—ˆκ³ , μ΄ˆλ“±ν•™κ΅ κ΅μ‚¬λΌλŠ” 직업에 λŒ€ν•΄ κΆκΈˆν•œ 점을 찾아보고 μ΄ˆλ“±ν•™κ΅ ꡐ사λ₯Ό κ°„μ ‘μ μœΌλ‘œλ‚˜λ§ˆ μ²΄ν—˜ν•˜λŠ” 계기가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μ €μ—κ²Œ .....

 

κ΅μˆ˜λ‹˜: λ„€. μ—¬κΈ°κΉŒμ§€ λ“€μ„κ²Œμš”. λ‹€λ₯Έ κ΅μˆ˜λ‹˜μ΄ μ§ˆλ¬Έν•΄μ£Όμ‹€ κ±°μ˜ˆμš”.

 

λ‚˜ : λ„€^^ κ°μ‚¬ν•©λ‹ˆλ‹€.

 

(쀑간에 λŠμœΌμ‹  μ΄μœ λŠ” λ‹€λ₯Έ κ΅μˆ˜λ‹˜μ΄ μ§ˆλ¬Έμ€€λΉ„ν•˜μ‹œλŠ” λ™μ•ˆ μ‹œκ°„λ•Œμš°κΈ°μš©? 질문 κ°™μ•„μ„œ λ‹€λ₯Έ κ΅μˆ˜λ‹˜μ΄ μ§ˆλ¬Έμ„ μ€€λΉ„ν•˜μ‹œκ³  λ°”λ‘œ λŠμœΌμ‹  것 κ°™μ•˜μ–΄μš”.->μ‹€μ œ λ©΄μ ‘μ—μ„œ 이런 상황이 μžˆλ‹€λ©΄ μ΄λ ‡κ²Œ κΈμ •μ μœΌλ‘œ μƒκ°ν•˜λŠ”κ²Œ 마음이 νŽΈν•˜κ³  λ‹€μŒ 질문 λŒ€λ‹΅ν•˜λŠ”λ° κΈ΄μž₯감이 λœν•©λ‹ˆλ‹€^^)

 

κ΅μˆ˜λ‹˜ : λ‚΄κ°€ λ‹€μ‹œ 고등학ꡐ μƒν™œλ‘œ λŒμ•„κ°„λ‹€λ©΄ 학생이 더 ν•˜κ³  싢은 ν™œλ™μ€ λ¬΄μ—‡μΈκ°€μš”?

 

λ‚˜: λ„€. μ €λŠ” 고등학ꡐ μƒν™œλ‘œ λ‹€μ‹œ λŒμ•„κ°„λ‹€λ©΄ λ¬Όλ‘  ν˜„μž¬ 고등학ꡐ μƒν™œμ—μ„œλ„ μ‘°μž₯μ΄λ‚˜ 동아리μž₯ 같은 μž₯ν™œλ™μ€ 많이 ν•΄λ³΄μ•˜μ§€λ§Œ 반μž₯μ΄λ‚˜ λΆ€λ°˜μž₯, ν•™μƒνšŒ λΆ€μž₯ 같은 큰 μž₯은 λ˜μ–΄λ³΄μ§€ λͺ»ν–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μ €λŠ” μ΄λŸ¬ν•œ ν™œλ™μ„ 더 해보고 μ‹ΆμŠ΅λ‹ˆλ‹€.

(사싀 μ΄λ•Œ λ΄‰μ‚¬ν™œλ™ λ…μ„œμ— λŒ€ν•œ 질문만 λ‚˜μ˜€λ‹€κ°€ μ €λ ‡κ²Œ λ‚˜μ™€μ„œ 쑰금 λ‹Ήν™©ν–ˆμŠ΅λ‹ˆλ‹€.)

 

κ΅μˆ˜λ‹˜ : 읽은 μ±… 쀑에 덴마크 κ΅μœ‘μ΄μ•ΌκΈ°λΌλŠ” 게 μžˆμ–΄μš” κ·Έκ±° ν•œ 번 μ†Œκ°œν•΄ λ³Όλž˜μš”??

 

λ‚˜ : λ„€. 덴마크 κ΅μœ‘μ΄μ•ΌκΈ°μ—λŠ” 5가지 주제둜 덴마크의 κ΅μœ‘μ— λŒ€ν•΄ μ†Œκ°œλ˜μ–΄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 €λŠ” κ·Έ 쀑 덴마크의 μ—¬κ°€ν•™κ΅μ œλΌλŠ” μ œλ„κ°€ κ°€μž₯ μΈμƒκΉŠ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덴마크의 μ—¬κ°€ν•™κ΅μ œλŠ” μ•„μ΄λ“€μ—κ²Œ λ†€μ΄μ‹œκ°„μ„ μ£Όμ–΄ 자유둭게 놀 수 μžˆλŠ” μ‹œκ°„μ„ μ£Ό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우리 λ‚˜λΌμ—μ„œλ„ 이λ₯Ό λ„μž…ν•˜κ²Œ λœλ‹€λ©΄ 아이듀이 즐겁게 ν•™κ΅μƒν™œμ„ ν•  수 μžˆμ„κ²ƒμ΄λΌ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κ΅μˆ˜λ‹˜ : 지역아동센터 말고도 λ‹€λ₯Έ 봉사도 ν–ˆλŠ”λ° λ‹€λ₯Έ 봉사쀑에 기얡에 λ‚¨λŠ” 것 μžˆμ–΄μš”?

 

λ‚˜ : λ„€. μ €λŠ” μš”μ–‘μ›λ΄‰μ‚¬λ„ 기얡에 λ‚¨μŠ΅λ‹ˆλ‹€. μš”μ–‘μ›μ— 갔을 λ•Œ μ–΄λ₯΄μ‹ λ“€κ»˜μ„œ μ €λ₯Ό λ°˜κ²¨μ£Όμ‹œλ©° κ³ μƒν•œλ‹€κ³  사탕도 μ₯μ–΄μ£Όμ‹œκ³ , ν•¨κ»˜ μ΄μ•ΌκΈ°ν•˜λ©΄μ„œ μ–΄λ₯΄μ‹ λ“€μ—κ²Œ μœ„λ‘œλ„ λ°›κ³ , μ–΄λ₯΄μ‹ λ“€κ³Ό 책읽기, 그림그리기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ν™œλ™μ„ ν•˜λŠ” 것이 μ €μ—κ²Œ 아직 세상이 λ”°λ“―ν•˜λ‹€λΌλŠ” 생각을 ν•˜κ²Œ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저도 ꡐ사가 λ˜μ–΄μ„œ μ•„μ΄λ“€μ—κ²Œ μ΄λ ‡κ²Œ μ„Έμƒμ˜ λ”°λœ»ν•¨μ„ μ•Œλ €μ£ΌλŠ” ꡐ사가 되고 μ‹Άλ‹€λŠ” 닀짐도 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κ΅μˆ˜λ‹˜ : λ„€. μˆ˜κ³ ν–ˆμ–΄μš”~λ‚˜κ°€λ΄λ„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 

λ‚˜ : λ„€. κ°μ‚¬ν•©λ‹ˆλ‹€~^^

(κ΅μˆ˜λ‹˜λ“€ 두뢄이 컨셉을 μž‘μœΌμ…¨λ‹€κ³  μΆ”μΈ‘ν–ˆλ˜ 것이 ν•œ 뢄은 계속 μ €λ₯Ό μ›ƒμœΌλ©΄μ„œ 쳐닀봐 μ£Όμ…¨κ³ , λ‹€λ₯Έ ν•œ 뢄은 λ¬΄λšλšν•˜κ²Œ μ§ˆλ¬Έν•˜μ…¨κΈ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Ή~μ €λŠ” κ·Έ 웃어주신 κ΅μˆ˜λ‹˜ 덕뢄에 저도 μ›ƒμœΌλ©΄μ„œ λ©΄μ ‘ 마칠 수 μžˆμ—ˆμ–΄μš”~μ§€κΈˆ μƒκ°ν•˜λ©΄ λ„ˆλ¬΄λ„ˆλ¬΄ κ°μ‚¬ν•œ λΆ„μž…λ‹ˆλ‹€γ… γ…œγ… )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