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μ‘°κ²½λ―Έλ…Όμˆ CLASS[#λ…Όμˆ μ–Έλ‹ˆ]/λ…Όκ΅¬μˆ λ©΄μ ‘&μ‹œμ‚¬μƒμ‹_Archive

[μ‘°κ²½λ―Έ κ΅λŒ€ λ©΄μ ‘] μΆ˜μ²œκ΅λŒ€ κ΅μ§μ μΈμ„±μ „ν˜• 2020학년도 μˆ˜μ‹œ λ©΄μ ‘ 볡기둝

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

둜고슀 λ…Όμˆ κ΅¬μˆ ν•™μ› κ΅μ‚¬λŒ€ νŒ€μž₯ μ‘°κ²½λ―Έμž…λ‹ˆλ‹€.

 

μš”μ¦˜ μ½”λ‘œλ‚˜λ‘œ 인해

κ΅λŒ€ μž…μ‹œμ— λŒ€ν•΄μ„œλ„ 약간은 μ•ˆκ°―μ†μ— μžˆλŠ” μƒν™©μ΄λ„€μš”..

일단 3ν•™λ…„ 1ν•™κΈ°κΉŒμ§€μ˜ 내신이 μ€‘μš”ν•œλ°

내신을 μ–΄λ–»κ²Œ 받을 수 μžˆμ„μ§€ μ˜ˆμƒλ„ λͺ»ν•˜κ² κ³ 

봉사 및 동아리 ν™œλ™μ„ μ „κ°œν•˜λŠ” 것쑰차 νž˜λ“  상황이라

생기뢀 관리가 μ°Έ μ–΄λ ΅κ±°λ“ μš”.

 

κ·Έλž˜λ„ 일단 μžμ‹ μ΄ ν•΄μ•Ό ν•  곡뢀에 μΆ©μ‹€ν•˜λ©΄μ„œ

μ€€λΉ„ν•˜λŠ” μžμ„Έκ°€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μ΄λ²ˆμ—” μΆ˜μ²œκ΅λŒ€ 2020학년도 μˆ˜μ‹œ λ©΄μ ‘ 볡기둝을 ν•œ 번 μ‚΄νŽ΄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λ©΄μ ‘ μƒν™©κΉŒμ§€ μ•„μ£Ό μƒμ„Έν•˜κ²Œ μ•Œλ €μ£Όμ—ˆμœΌλ‹ˆκΉŒ

싀전을 ν•œ λ²ˆλ„ κ²ͺ어보지 μ•Šμ€ μˆ˜ν—˜μƒλ“€μ—κ²ŒλŠ” κ½€ 도움이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적성 λ©΄μ ‘

 

μ œμ‹œλ¬Έκ³Ό 문제 2개

μ€€λΉ„μ‹œκ°„μ€ 4λΆ„

λŒ€κΈ°μ‹€μ—μ„œ λ‚˜μ™€μ„œ λ³΅λ„μ—μ„œ νƒ€μ΄λ¨Έλ‘œ μ‹œκ°„ 재고 문제 ν’€κΈ°

λ¬Έμ œμ—λŠ” λ‚™μ„œν•˜μ§€ λͺ»ν•˜κ³  μ œκ³΅λ˜λŠ” μ—°μŠ΅μ§€μ— ν’€μ–΄μ•Ό 함. μ—°μŠ΅μ§€λŠ” λ©΄μ ‘ ν›„ λ°˜λ‚©

λ¬Έμ œλŠ” λ©΄μ ‘μ‹€ μ•ˆ 책상에 λΆ™μ–΄μžˆμ–΄μ„œ λ³΄λ©΄μ„œ λŒ€λ‹΅ κ°€λŠ₯

2λ…„ μ „ ν›„κΈ° λ³΄λ‹ˆκΉ λ©΄μ ‘κ΄€λΆ„λ“€κ»˜μ„œ μ œμ‹œλ¬Έμ„ 읽어쀀닀고 ν–ˆλŠ”λ° μš°λ¦¬λŠ” μ•ˆ 그럼.

각 문제 λ‹Ή 2λΆ„ λ‚΄μ™Έ

but. 꼬리 질문 μ—†μŒ. λ°œν‘œλ§Œ ν•˜κ³  λ‚˜μ˜€λ©΄ 됨


μ œμ‹œλ¬Έ

 

aκ΅μ‚¬λŠ” μ²­μ†Œλ₯Ό 학생듀이 직접 ν•˜κ²Œ ν•˜κ³  μžˆμ—ˆλŠ”λ° ν•™λΆ€λͺ¨μ™€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λ°©κ³Ό ν›„ 일정 μ†Œν™”μ— 지μž₯이 μžˆλ‹€λ©° 민원을 μ œκΈ°ν•¨. μ˜¬ν•΄λΆ€ν„° aκ΅μ‚¬μ—κ²Œ μ²­μ†Œ 업체 고용 μ§€μ›κΈˆμ΄ μ§€κΈ‰λ˜λŠ”λ° aκ΅μ‚¬λŠ” 고민에 λΉ μ‘Œλ‹€λŠ” λ‚΄μš©.

 

1. 학생듀이 직접 반 μ²­μ†Œν•˜λŠ” κ²ƒμ˜ 순기λŠ₯ μ—­κΈ°λŠ₯ 각각 2가지

 

순기λŠ₯

μ±…μž„κ°μ„ κΈ°λ₯Ό 수 μžˆλ‹€

μ²­μ†Œ 업체 μ§€μ›κΈˆ μ˜ˆμ‚°μ„ μ•„κ»΄μ„œ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정말 ν•„μš”ν•œ 곳에 νˆ¬μžν•˜λ©΄ 더 νš¨κ³Όμ μ΄λ‹€.

μ—­κΈ°λŠ₯

ν•™μƒλ“€κ°„μ˜ κ°ˆλ“±

ꡐ사와 ν•™λΆ€λͺ¨ 및 학생 κ°„μ˜ κ°ˆλ“±

 

2. λ‚΄κ°€ aꡐ사 μ˜€λ‹€λ©΄ μ–΄λ–»κ²Œ 할지 이유λ₯Ό λ“€μ–΄μ„œ μ„€λͺ…ν•˜μ‹œμ˜€.

 

학생듀이 직접 μ²­μ†Œν•˜κ²Œ ν•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여기에 4가지 μ΄μœ 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¨Όμ € μ²«λ²ˆμ§Έμ™€ λ‘λ²ˆμ§ΈλŠ” μœ„ 1번 λ¬Έμ œμ—μ„œ λ‹΅λ³€λ“œλ¦° 순기λŠ₯ 두 가지 μž…λ‹ˆλ‹€. 즉 μ±…μž„κ°κ³Ό μ˜ˆμ‚°μ„ 더 ν•„μš”ν•œ 곳에 νˆ¬μžν•  수 μžˆλ‹€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„Έλ²ˆμ§Έ μ΄μœ λŠ” μ•„κΉŒ λ§μ”€λ“œλ¦° μ—­κΈ°λŠ₯인 κ°ˆλ“±μƒν™©μ„ ν•΄κ²°ν•˜λŠ” 과정이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ꡐ윑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„ μƒλ‹˜κ³Ό ν˜Ήμ€ μΉœκ΅¬λ“€κ³Ό κ°ˆλ“± 상황을 ν•΄κ²°ν•˜λ©΄μ„œ μ„œλ‘œ λ°°λ €ν•˜κ³  κ³΅κ°ν•˜λ©° 곡동체 μƒν™œμ— λŒ€ν•΄ 배울 수 있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 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 μΉœκ΅¬λ“€κ³Ό 같이 μ²­μ†Œν•˜λ©΄μ„œ ν˜‘λ™μ‹¬μ„ κΈ°λ₯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–΄λ–»κ²Œ 보면 μ²­μ†Œν•˜λŠ” 것이 μ‚¬μ†Œν•  순 μžˆμ§€λ§Œ 각자 μžμ‹ μ΄ 맑은 일을 μ—΄μ‹¬νžˆν•˜κ³  또 도움이 ν•„μš”ν•œ μΉœκ΅¬λ“€μ„ 돕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 이와 같은 이유둜 μ œκ°€ ꡐ사aμ˜€λ‹€λ©΄ 학생듀이 직접 μ²­μ†Œν•˜κ²Œ ν•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 


 

인성면접

 

μΆ˜μ²œμ€ κ³΅ν†΅λ¬Έμ œ 1κ°œμ™€ λ©΄μ ‘κ΄€ κ°œλ³„λ¬Έν•­ 1개 이상 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보톡 κ³΅ν†΅λ¬Έμ œ ν¬ν•¨ν•΄μ„œ 3λͺ…μ˜ λ©΄μ ‘κ΄€κ»˜μ„œ λͺ¨λ‘ ν•œ μ§ˆλ¬Έμ”©ν•©λ‹ˆλ‹€.

근데 μ €λŠ” λ§ˆμ§€λ§‰ λ©΄μ ‘κ΄€λ‹˜κ»˜μ„œ μžκΈ°λŠ” 질문 μ•ˆ 해도 λœλ‹€κ³  ν•˜μ…”μ„œ 2개만 λ°›κ³  λ‚˜μ™€μŠ΅λ‹ˆλ‹€γ…  (이게 쒋은 뜻으둜 질문 μ•ˆ ν•œ κ±°μ˜€μœΌλ©΄,,,)

 

1. 곡톡

μžμ‹ μ΄ μ‘΄κ²½ν•˜λŠ” ꡐ윑자λ₯Ό λ§ν•˜κ³  κ·Έ μ΄μœ μ™€ 이λ₯Ό ν†΅ν•΄μ„œ μžμ‹ μ˜ λΆ€μ‘±ν•œ 점을 μ±„μš΄ 사둀λ₯Ό λ§ν•΄μ£Όμ„Έμš”.

 

μ œκ°€ μ‘΄κ²½ν•˜λŠ” κ΅μœ‘μžλŠ” μ΄ˆλ“±ν•™κ΅ 2,3ν•™λ…„ λ•Œ λ‹΄μž„μ„ μƒλ‹˜μ΄μ…¨μŠ΅λ‹ˆλ‹€.(λ‹€λ₯Έ μ°Έμ‹ ν•œ κ±Έ ν•˜κ³  μ‹Άμ—ˆλŠ”λ° 괜히 ν–ˆλ‹€κ°€ 망칠까봐 μ€€λΉ„ν•œ κ±° ν–ˆμŠ΅λ‹ˆλ‹€.) 이 μ„ μƒλ‹˜μ€ λ‹€λ₯Έ μ„ μƒλ‹˜κ³Ό λ‹€λ₯Έ νŠΉλ³„ν•œ 점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그것은 λ°”λ‘œ 학생듀이 잘λͺ»μ„ ν–ˆμ„ λ•Œ 일방적으둜 ν˜Όλ‚΄κ±°λ‚˜ 화내지 μ•ŠμœΌμ‹œκ³  λŒ€μ‹  학생듀이 슀슀둜 μƒκ°ν•˜κ³  λ°˜μ„±ν•  기회λ₯Ό μ£Όμ‹  κ²ƒ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이 방법을 μ‚¬μš©ν•˜μ‹œλ‹€λ³΄λ‹ˆ 학생듀은 λ°˜ν•­μ‹¬λ¦¬λ³΄λ‹¨ μžμ‹ μ΄ 뭘 잘λͺ»ν–ˆλŠ”지, μ–΄λ–»κ²Œ ν•΄κ²°ν•˜μ§€μ— μ§‘μ€‘ν•˜κ²Œ λ˜μ–΄, μ§„μ‹¬μœΌλ‘œ κΉ¨λ‹«λŠ” λͺ¨μŠ΅μ΄ 인상 κΉŠ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ž˜μ„œ μ œκ°€ 이 방법을 κ΅μœ‘λ΄‰μ‚¬λ₯Ό 갔을 λ•Œ μ‚¬μš©ν•˜κ³  μ‹Άμ—ˆμ§€λ§Œ μ²˜μŒμ—λŠ” μ–΄λ €μ› μŠ΅λ‹ˆλ‹€. 학생듀이 말을 μ•ˆ 듀을 땐 저도 λͺ¨λ₯΄κ²Œ 일방적인 μ§€μ‹œκ°€ λ¨Όμ €λ‚˜κ°€λŠ” κ²ƒ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이 방법을 μ‚¬μš©ν•˜λ‹ˆ 학생듀은 κ³ μΉ˜μ§€ μ•Šμ•˜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ž˜μ„œ μ΄λ²ˆμ—λŠ” λ’€μ—μ„œ ν•Έλ“œν° κ²Œμž„μ„ ν•˜λŠ” μΉœκ΅¬λ“€μ—κ²Œ λ¨Όμ € 'λ„ˆν¬λ“€μ˜ 행동이 μ–΄λ–€ μ μ—μ„œ 잘λͺ»λλŠ”지 μ•„λ‹ˆ?' 라고 μ§ˆλ¬Έ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 학생듀은 여기에 닡을 ν•΄μ£Όμ—ˆκ³  μ €λŠ” κ·Έ λ‹€μŒ 단계인 '그럼 이 문제λ₯Ό μ–΄λ–»κ²Œ ν•΄κ²°ν•  수 μžˆμ„κΉŒ?'라고 μ§ˆλ¬Έ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 이λ₯Ό ν†΅ν•΄μ„œ 학생듀이 슀슀둜 깊이 생각해볼 수 μžˆλŠ” κ°€νšŒλ₯Ό μ œκ³΅ν•˜κ³  λ¬Έμ œν•΄κ²°μ— 집쀑할 수 있게 ν•˜λ‹ˆ 학생듀은 λ‹€μŒλΆ€ν„° 슀슀둜 행동을 κ³ μ³λ‚˜κ°”μŠ΅λ‹ˆλ‹€.

 

2.κ°œλ³„

ν•™μƒμ˜ 생기뢀λ₯Ό λ³΄λ‹ˆκΉ 봉사가 ꡉμž₯히 많이 ν–ˆλ˜λ° 이 봉사 ν™œλ™μ΄ ν•™μŠ΅μ— 지μž₯은 μ—†μ—ˆλ‚˜μš”?

 

일단 μ €λŠ” λ΄‰μ‚¬μ‹œκ°„μ„ 꽉꽉 μ±„μš°κΈ° μœ„ν•΄μ„œ λ§Žμ€ 봉사λ₯Ό ν•œ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제 생기뢀λ₯Ό λ³΄μ‹œλ©΄ 제 봉사듀은 주기적인 λ΄‰μ‚¬λ“€μž…λ‹ˆλ‹€. κ·Έλž˜μ„œ ν•œ 봉사λ₯Ό μ‹œμž‘ν•΄μ„œ κ³„μ†ν•˜λ‹€κ°€ μ‹œκ°„μ΄ μ§€λ‚˜λ©΄μ„œ ν•˜κ³  싢은 봉사듀을 ν•˜λ‚˜ν•˜λ‚˜μ”© μΆ”κ°€ν•˜λ‹€λ³΄λ‹ˆ 결과적으둜 μ΄λ ‡κ²Œ λ§Žμ€ μ‹œκ°„μ΄ μŒ“μ˜€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그리고 이 λ΄‰μ‚¬ν™œλ™μ΄ ν•™μŠ΅μ— μ „ν˜€ 지μž₯이 μ—†μ—ˆλ‹€κ³  ν•˜λ©΄ 거짓말인 것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 μ†”μ§νžˆ 쑰금 지μž₯이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μ‹œκ°„ λŒ€λΉ„ 지μž₯은 거의 μ—†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™œλƒν•˜λ©΄ 제게 λ΄‰μ‚¬λž€ μ‚Άμ˜ νŽ˜ν„΄μ΄κΈ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 μž μ„ 자고 λ°₯을 λ¨Ήκ³  κ³΅λΆ€ν•˜λŠ” κ²ƒμ²˜λŸΌ μ €λŠ” 봉사도 이와 κ°™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ž˜μ„œ 봉사 μ‹œκ°„μ„ λ”°λ‘œ λ§ˆλ ¨ν•˜μ˜€κ³  이λ₯Ό λ‹Ήμ—°ν•˜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˜λ‹ˆ 학업에 지μž₯이 λ˜λŠ” 것을 μ΅œμ†Œν™”ν•  수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