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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경미논술CLASS[#논술언니]/연고서성한중경외건동홍

경희대 2011 모의/수시 기출문제

경희대학교의 2011학년도 모의 및 수시 논술 기출문제들입니다.

모의문제의 난이도 및 유형과 수시 기출문제의 수준에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.

아울러 수리 문제가 가볍게 출제되었었다는 사실!

2012학년도 이후로는 사회계에서는 수리논제, 인문계(인문예체능계)에서는 긴 영어제시문이 출제됩니다.

학교 측에서 발표한 모범 답안도 같이 첨부합니다. 유용하게 활용하세요!

 

경희대 2011 모의 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. 깜찍하게 쉬운 수리 문제를 포함하고 있으나, 방정식 세워서 풀면 금세 풀립니다. 도전하세요!ㅎㅎ

 

<논제Ⅰ-1>
제시문 [가]와 [나]의 내용을 각각 요약하고, 그 차이점을 비교하시오.(301자 이상 - 400자 이하 : 20점)

<논제Ⅰ-2>
제시문 [다]와 [라]의 내용에 근거하여 제시문 [가]의 입장에 대해 수험생 자신의 견해를 논술하시오.(701자 이상- 800자 이하 : 30점) 

 

<논제Ⅱ-1>
제시문 [가] ∼ [다]를 읽고, [나]와 [다] 각각의 입장에서 [가]를 비판하시오.(501자 이상 - 600자 이하 : 20점)


<논제Ⅱ-2>
어떠한 국가가 노동과 자본을 이용하여 X재와 Y재를 생산한다고 가정하자. 이 나라는 총노동량은 200단위, 그리고 총자본량은 300단위를 가지고 있다. X재와 Y재 한 단위를 생산하기 위해 필요한 노동과 자본의 소모량은 아래의 표와 같다. 이 나라가 사회적 효용을 최대화하기 위해 생산해야 하는 X재와 Y재의 양을 구하시오. 그리고 그 계산 결과에 근거하여 제시문 [가]와 [나]의 주장을 비판하시오.(501자 이상 - 600자 이하 : 30점)

 

경희대2011모의(인문예체능).pdf

 

경희대2011모의(인문예체능)-예시답안.pdf

 

 

 

경희대 2011 수시 기출문제 중 인문계 유형입니다. 역시 평이한 수준의 일차 방정식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. 꼭 풀어보세요!

 

<논제 Ⅰ-1>
제시문 [가], [나], [다], [라]는 어떤 가치 사이의 긴장 관계를 공통적으로 보여주고 있다. 이를 중심으로 제시문들을 두 가지 관점으로 나누고, 이러한 관점에서 각 제시문을 요약하시오. [401자 이상~500자 이하 : A모집단위 배점 30점, B모집단위 배점 20점]

<논제 Ⅰ-2>
제시문 [마]의 논지를 바탕으로 제시문 [다]의 내용을 비판하시오. [601자 이상~700자 이하 : A모집단위 배점 30점, B모집단위 배점 20점]

 

<논제 Ⅱ-1>
제시문 [나]와 [다]에 근거하여 제시문 [가]의 입장을 비판하고, 이 비판에 근거하여 위험인식을 둘러싼 사회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시오. [601자 이상∼700자 이하 : A모집단위 배점 20점, B모집단위 배점 30점]

<논제 Ⅱ-2>
아래 표는 노동을 제외한 시설, 자본 등의 다른 조건이 동일한 공장 (갑), (을)의 직원 수와 총생산량에 대한 자료이다. 직원의 수가 80명으로 동일하였을 때 공장 (갑)과 (을)의 총생산량의 차이를 계산하고 그 풀이과정을 설명하시오. 그리고 그 차이가 발생한 원인을 제시문 [다]의 내용을 바탕으로 추론하시오. 이때 자료에 주어진 구간 내에서 총생산량은 직원 수의 일차 함수이다. [401자 이상∼500자 이하 : A모집단위 배점 20점, B모집단위 배점 30점]

 

 

경희대2011수시(인문).pdf

 

경희대2011수시(인문)-모범답안.pdf

 

2011학년도에 경희대의 수시 논술시험은 인문계/인문예체능계로 나누어 출제되었습니다. 유형이나 난이도에 큰 차이가 없으니, 계열 관계 없이 꼭 모두 풀어보고 시험장으로 가는 게 바람직하겠습니다.

 

<논제 Ⅰ-1>
제시문 [가]와 [나]의 내용을 요약하고 주요 논지를 비교하시오. [501자 이상~600자 이하 : A모집단위 배점 30점, B모집단위 배점 20점]

<논제 Ⅰ-2>
제시문 [다]와 [라]가 말하고자 하는 핵심을 각각 밝히고, 이를 근거로 [가]와 [나]의 주장을 모두 비판하시오. [501자 이상~600자 이하 : A모집단위 배점 30점, B모집단위 배점 20점]

<논제 Ⅱ-1>
어느 날 제시문 [마]의 사회에 사회개혁가가 등장하여 자본이 불균등하게 분배된 것을 개혁하려고 했다. 그는 세 사람에게 자본을 균등하게 분배하는 정책을 제안하였다. 이 정책을 도입했을 때 사회적 총생산량은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를 설명하시오. 이를 근거로 제시문 [가]와 [나]의 입장에서 자본을 균등하게 분배하는 정책 도입의 타당성을 논하시오. [501자 이상∼600자 이하 : A모집단위 배점 20점, B모집단위 배점 30점]

<논제 Ⅱ-2>
제시문 [마]의 사회가 자본을 균등하게 분배하는 정책의 도입 여부를 표결에 부치기로 한다고 하자. 그리고 이 정책에 대한 세 사람의 의견은 확률적으로만 알려져 있다. A가 찬성할 확률은 0.2, B와 C가 찬성할 확률은 각각 0.6과 0.8이다. 세 사람은 다른 사람의 의견에 영향을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결정한다. 이 정책이 과반수의 찬성을 얻어 시행된다고 할 때, 그 시행 가능성을 평가하고, 그 도출 과정을 설명하시오.
[401자 이상∼600자 이하 : A모집단위 배점 20점, B모집단위 배점 30점]

 

경희대2011수시(인문예체능).pdf

 

경희대2011수시(인문예체능)-모범답안.pdf

 

경희대2011수시(인문예체능).pdf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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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희대2011모의(인문예체능).pdf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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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희대2011수시(인문).pdf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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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희대2011수시(인문)-모범답안.pdf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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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희대2011수시(인문예체능)-모범답안.pdf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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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희대2011모의(인문예체능)-예시답안.pdf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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