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μ‘°κ²½λ―Έλ…Όμˆ CLASS[#λ…Όμˆ μ–Έλ‹ˆ]/μ—°κ³ μ„œμ„±ν•œμ€‘κ²½μ™Έκ±΄λ™ν™

κ±΄κ΅­λŒ€ 2010 μ˜ˆμ‹œ

β€» 문제 1 : κ°€μΉ˜μ˜ 상관성에 λŒ€ν•œ μ‹œκ°μ— μ΄ˆμ μ„ λ§žμΆ”μ–΄ κΈ€ [κ°€]와 [λ‚˜]의 관점을 λΉ„κ΅ν•˜μ—¬ μ„€λͺ…ν•˜μ‹œμ˜€. (501-600자)

β€» 문제 2 : μ•„λž˜ <보기>의 상관관계 및 인과관계 κ°œλ…μ„ μ°Έκ³ ν•˜μ—¬ [λ‹€] κΈ€μ˜ λ„ν‘œ 1κ³Ό λ„ν‘œ 2에 μ œμ‹œλœ λ³€μˆ˜λ“€μ˜ 관계λ₯Ό 비ꡐ λΆ„μ„ν•˜μ™€ γ„±μ‹œμ˜€. (501-600자)

 

<보 기>

두 λ³€μˆ˜ 사이에 ν•œμͺ½μ΄ μ¦κ°€ν•˜λ©΄ λ‹€λ₯Έ μͺ½λ„ 증가(κ°μ†Œ)ν•˜λŠ” κ²½ν–₯이 μžˆμ„ λ•Œ, 이 두 λ³€μˆ˜ 사이에 μ–‘(음)의 상관관계가 μžˆλ‹€κ³  λ§ν•œλ‹€. 그런데 Xκ°€ 증가할 λ•Œ Yκ°€ 증가(λ˜λŠ” κ°μ†Œ)ν•˜λŠ” 상관관계λ₯Ό 보인닀고 ν•΄μ„œ Xλ₯Ό Y의 μ›μΈμœΌλ‘œ 단정 μ§€μ–΄μ„œλŠ” μ•ˆ λœλ‹€. Xκ°€ Y의 원인일 μˆ˜λ„ 있고, Yκ°€ X의 원인일 μˆ˜λ„ 있으며, μ–΄λ–€ λ‹€λ₯Έ μš”μΈμ΄ X와 Y λ‘˜ λ‹€μ˜ 원인일 μˆ˜λ„ 있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 μƒκ΄€κ΄€κ³„λ§ŒμœΌλ‘œλŠ” μΆ”μ›Œμ„œ 눈이 μ˜€λŠ” 것인지, 눈이 μ™€μ„œ μΆ”μš΄ 것인지, ν˜Ήμ€ κ·Έ 두 가지가 μš°μ—°νžˆ ν•¨κ»˜ μΌμ–΄λ‚˜λŠ” 것인지 μ•Œ 수 μ—†λ‹€.

 

β€» 문제 3 : [κ°€]의 β€˜μ°½μ‘°μ  νŒŒκ΄΄β€™μ™€ [λ‚˜]의 β€˜λ„€κ±°ν‹°λΉ„μ¦˜β€™ κ°œλ…μ„ μ μš©ν•˜μ—¬, [라] κΈ€μ—μ„œ λ¬Έμ œμ‹œλ˜κ³  μžˆλŠ” 상황에 λŒ€ν•œ 합리적이고 창쑰적인 해법을 λ…Όμˆ ν•˜μ‹œμ˜€. (901-1,100자)

 

 

 

 

λ¬Έμ œλŠ” μœ„μ™€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

주제 μžμ²΄κ°€ ꡐ과 κ°œλ…μ΄λ‚˜ 타 ν•™κ΅μ˜ λ…Όμˆ λ¬Έμ œμ—μ„œ 많이 닀뀄져 μ™”κΈ° λ•Œλ¬Έμ— μ–΄λ €μš΄ λ¬Έμ œλŠ” μ•„λ‹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상관관계와 인과관계에 λŒ€ν•œ μ£Όμ œλŠ” μ—°μ„ΈλŒ€ν•™κ΅μ—μ„œ,

창쑰적 νŒŒκ΄΄μ™€ κ΄€λ ¨λœ μ£Όμ œλŠ” κ³ λ €λŒ€ν•™κ΅μ—μ„œ μΆœμ œλ˜μ—ˆμ§€μš”.

λ…Όμˆ μ˜ μ£Όμ œλŠ” 돌고 λˆλ‹€λŠ” 사싀.

 

μ•„λž˜ 첨뢀 νŒŒμΌμ— 학ꡐ츑이 밝힌 ν•΄μ œ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°Έκ³ ν•˜μ„Έμš”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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