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μ‘°κ²½λ―Έλ…Όμˆ CLASS[#λ…Όμˆ μ–Έλ‹ˆ]/ν•©κ²©μˆ˜κΈ°[#λ‰΄μ‹ μž…μ‹œ]

[μ‘°κ²½λ―ΈT κ΅λŒ€ μž…μ‹œ] λΆ€μ‚°κ΅λŒ€ μˆ˜μ‹œ ν•©κ²©μžμ˜ λ©΄μ ‘ ν›„κΈ°


이 μΉœκ΅¬λŠ” λΆ€μ‚°κ΅λŒ€μ— λ‹Ήλ‹Ήν•˜κ²Œ ν•©κ²©ν•œ ν›„,

μ•„μ£Ό μƒμ„Έν•˜κ³  μΉœμ ˆν•˜κ²Œ μžμ‹ μ˜ λ©΄μ ‘ ν›„κΈ°λ₯Ό μ μ–΄μ£Ό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처음 μˆ˜μ—… 듀어왔을 λ•ŒλŠ” κΈ΄μž₯ν•˜λ©΄ 말도 버벅버벅 ν–ˆλŠ”λ°,

λ°œν‘œ μ—°μŠ΅ λͺ‡ 번 ν•˜λ‹ˆκΉŒ κΈˆμ„Έ 자기 페이슀λ₯Ό μ°Ύμ•„κ°€λ”λΌκ³ μš”.

지속적인 μ—°μŠ΅κ³Ό μžμ‹ κ°μ΄ 합격에 이λ₯΄κ²Œ ν•˜μ§€ μ•Šμ•˜λ‚˜ μ‹ΆμŠ΅λ‹ˆλ‹€.

ν›„λ°°λ“€μ—κ²Œ λ„μ›€λ˜λ„λ‘ 남긴 μΉœμ ˆν•œ 수기 μ½μ–΄λ³΄μ‹œκ³ ,

λ‹€λ₯Έ 뢄듀도 κΌ­ λΆ€μ‚°κ΅λŒ€μ— ν•©κ²©ν•˜μ„Έμš”^^



 

1. λΆ€μ‚°κΉŒμ§€ κ°€λ©΄μ„œ λŠλ‚€ 점

 

면접이 ν† μš”μΌμ΄μ–΄μ„œ κΈˆμš”μΌλ‚  학ꡐ ν•˜κ΅ ν›„ λ°”λ‘œ KTXλ₯Ό νƒ”μ–΄μš”. 저희 ν•™κ΅λŠ” μ„œμšΈμ—­κΉŒμ§€ κ±Έμ–΄κ°ˆ 수 μžˆμ„ μ •λ„λ‘œ κ°€κΉŒμš΄ 학ꡐ인데 μΉœκ΅¬λ“€μ΄ κ·Έλž˜μ„œ λκΉŒμ§€ λ°°μ›…ν•΄μ£Όκ³  κ²©λ €ν•΄μ€˜μ„œ λ„ˆλ¬΄ κ³ λ§ˆμ› μ–΄μš”. μ„œμšΈμ—­μ—μ„œ λΆ€μ‚°μ—­κΉŒμ§€λŠ” 2μ‹œκ°„ λ°˜μ—μ„œ 3μ‹œκ°„ 정도 κ±Έλ¦¬λŠ”λ° κ·Έ μ‹œκ°„λ™μ•ˆ λ©΄μ ‘μ—μ„œ 무슨 질문이 λ‚˜μ˜¬κΉŒν•˜λ©΄μ„œ μƒκ°ν•˜λŠ” κ²ƒλ³΄λ‹€λŠ” μŒμ•…μ„ λ“£κ±°λ‚˜ μž‘μ§€λ₯Ό 보고 ν˜Ήμ€ μˆ™λ©΄μ„ μ·¨ν•˜λ©΄μ„œ κΈ΄μž₯을 ν’€μ–΄μ£ΌλŠ” 게 훨씬 더 μ’‹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΄μš”. κ·Έλž˜μ•Ό κΈ΄μž₯이 ν’€λ¦¬κ±°λ“ μš”. 면접당일 λΆ€μ‚°κ΅λŒ€λ₯Ό κ°€λ©΄μ„œλ„ κΈ΄μž₯ν•˜λ©΄μ„œ 질문 μ˜ˆμƒν•˜λŠ” κ²ƒλ³΄λ‹€λŠ” μ§€κΈˆκΉŒμ§€ μžμ‹ μ΄ μ–΄λ–€ λ…Έλ ₯을 ν•΄μ™”λŠ”μ§€ μƒκ°ν•˜λ©΄μ„œ μžμ‹ κ°μ„ κ°–κ³  κΈ΄μž₯을 μ™„ν™”ν•  수 μžˆλŠ” 방법을 μ°Ύμ•„λ³΄μ„Έμš”. 저같은 κ²½μš°μ—λŠ” μ„œμšΈκ΅λŒ€κ·Όμ²˜μ—λ„ 법원, 검찰청이 μžˆλŠ”λ° λΆ€μ‚°κ΅λŒ€λ„ κ΅λŒ€ κ·Όμ²˜μ— 법원, 검찰청이 μžˆμ–΄μ„œ μ‹ κΈ°ν•˜λ‹€λΌκ³  λŠλΌλ©΄μ„œ κΈ΄μž₯을 ν’€ 수 μžˆμ—ˆμ–΄μš”.γ…‹γ…‹

 

2. μž…μ‹€ ν›„ λ©΄μ ‘ μ „


ν•Έλ“œν°μ„ κ°λ…κ΄€λ‹˜μ΄ μ£Όμ‹  λΉ„λ‹λ΄‰νˆ¬μ— λ„£μ–΄μ•Ό ν•΄μš”. 그리고 μΉ νŒμ—μ„œ κ°€κΉŒμš΄ μˆœμ„œλŒ€λ‘œ μ œλΉ„λ½‘κΈ°λ‘œ μ°¬μ„±κ³Ό λ°˜λŒ€λ₯Ό κ³ λ¦…λ‹ˆλ‹€. μ°¬μ„±κ³Ό λ°˜λŒ€λ§Œ κ³ λ₯Έ 것이고 아직 ν† λ‘ μ£Όμ œλŠ” λͺ°λΌμš”. ν† λ‘ μ£Όμ œλŠ” λ©΄μ ‘μ‹œμž‘κ³Ό λ™μ‹œμ— μ•Œ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곳곳에 λΆ€μ‚°κ΅λŒ€ μ„ λ°°λ‹˜λ“€μ΄ κ³„μ‹ λ°μš”. 심지어 ν™”μž₯μ‹€ μ•žμ—μ„œλ„ μ„ λ°°λ‹˜λ“€μ΄ κ³„μ‹­λ‹ˆλ‹€. μ„ λ°°λ‹˜λ“€κ»˜μ„œλŠ” λ©΄μ ‘μ§€μ›μžλ“€μ΄ μ΅œλŒ€ν•œ κΈ΄μž₯을 ν’€ 수 μžˆλ„λ‘ λ°°λ €ν•΄μ£Όμ„Έμš”. β€˜μ΅œμ„ μ„ λ‹€ν•΄μ„œ λ©΄μ ‘ λ³΄μ‹œκ³  λΆ€μ‚°κ΅λŒ€μ—μ„œ λ§Œλ‚˜μš”β€™κ°™μ€ 말씀듀을 ν•˜μ‹œλ©΄μ„œ......

 

3. 집단면접

 

문제: μ΄ˆλ“±ν•™κ΅ 1, 2학년을 λŒ€μƒμœΌλ‘œ β€˜μˆ™μ œ μ—†λŠ” 학ꡐ’λ₯Ό μ‹œν–‰ν•˜λ €κ³  ν•œλ‹€. 이에 λŒ€ν•œ 본인의 μž…μž₯을 μ„œμˆ ν•˜μ‹œμ˜€.

 

λ‚˜: μ €λŠ” μˆ™μ œ μ—†λŠ” ν•™κ΅λΌλŠ” μ£Όμ œμ— λŒ€ν•΄ μ°¬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 κ·Έ μ΄μœ λ‘œλŠ” μ„Έ 가지 κ·Όκ±°λ₯Ό μ œμ‹œν•  수 μžˆλŠ”λ°μš”. λ¨Όμ € 첫 번째둜 ν˜„μž¬ μ΄ˆλ“±ν•™κ΅ 1, 2학년생듀이 ν•˜λŠ” μˆ™μ œλŠ” λ‹¨μˆœμ•”κΈ°μ‹μ˜ λ°˜λ³΅μ„± μˆ™μ œμž…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 μ œκ°€ μ €μ˜ μ΄ˆλ“±ν•™κ΅ 1, 2ν•™λ…„ λ•Œλ₯Ό νšŒμƒν•˜λ©΄ μˆ™μ œλŠ” μ‹œ μ•”κΈ°, κ°€λΆ€ν„° ν•˜κΉŒμ§€ μ •μžλ‘œ μ“°κΈ°, λ°›μ•„μ“°κΈ° μ•”κΈ° λ“±μ˜ μˆ™μ œκ°€ μžˆμ—ˆλ˜ 것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 이런 λ₯˜μ˜ μˆ™μ œλŠ” μ•„μ΄λ“€μ˜ μ°½μ˜μ„±μ„ ν–₯μƒμ‹œν‚€λŠ”λ° 도움이 λ˜μ§€ μ•Šμ„λΏλ”λŸ¬ λ‹¨μˆœνžˆ μ•”κΈ°λ₯Ό μœ λ„μ‹œν‚€λ©°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ν•™μŠ΅ν₯미도도 μ €ν•˜μ‹œν‚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두 번째둜 μˆ™μ œ μ—†λŠ” 학ꡐ가 였히렀 μ•„μ΄λ“€μ˜ μžλ¦½μ‹¬μ„ ν‚€μš°λŠ”λ° 도움이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학생듀이 저학년일 λ•Œ λ§Œλ“€κΈ° μˆ˜μ—… 같은 경우, μ„ μƒλ‹˜λ“€κ»˜μ„œλŠ” μˆ˜μ—…μ˜ 진도λ₯Ό μ˜¨μ „ν•˜κ²Œ λ‚˜μ•„κ°€κΈ° μœ„ν•΄μ„œ μ§‘μ—μ„œ μ–΄λŠ 정도 λ§Œλ“€κΈ°λ₯Ό ν•΄μ˜€λΌ μ‹œν‚€κΈ°λ„ ν•©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아이듀은 μ‹ μ²΄μ μœΌλ‘œ λ―Έμ„±μˆ™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 λΆ€λͺ¨λ‹˜μ΄ λŒ€μ‹  λ§Œλ“€μ–΄μ£Ό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 어렸을 λ•ŒλΆ€ν„° 이런 μŠ΅κ΄€μ΄ 길듀어지면 μžμ‹ μ˜ 일에 타인이 도움을 μ£ΌλŠ” 것을 λ‹Ήμ—°μ‹œ μ—¬κΈ°κ²Œ 되고 독립심을 μ €ν•˜μ‹œν‚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런 λ©΄μ—μ„œ λ³Ό λ•Œ μ €ν•™λ…„ λ•Œμ˜ μˆ™μ œλŠ” 학생 κ°œκ°œμΈμ„ 신체적, μ •μ‹ μ μœΌλ‘œ μ„±μž₯μ‹œμΌœ ν•˜λ‚˜μ˜ μ§€λ•μ²΄λ‘œμ„œ μ‚¬νšŒμ— ν—Œμ‹ ν•˜λŠ” 인물을 μ–‘μ„±ν•œλ‹€λŠ” ν•™κ΅μ˜ μ΅œμ’… λͺ©μ μ— λΆ€μ •μ μœΌλ‘œ μž‘μš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 μˆ™μ œ μžˆλŠ” ν•™κ΅λŠ” μ–΄λ¦° μ‹œμ ˆλΆ€ν„° 학생듀을 μ „μžκΈ°κΈ°μ— λ…ΈμΆœμ‹œμΌœ 인터넷 쀑독을 μ•ΌκΈ°μ‹œν‚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–΄λ¦° 학생듀이 μˆ™μ œλ₯Ό μœ„ν•œ 자료λ₯Ό νƒμƒ‰ν•˜λŠ” 데 κ°€μž₯ 많이 μ‚¬μš©ν•˜λŠ” 도ꡬ가 μ»΄ν“¨ν„°λ‚˜ 슀마트폰 같은 μ „μžκΈ°κΈ°μž…λ‹ˆλ‹€. μ „μžκΈ°κΈ°λ₯Ό μ‚¬μš©ν•˜λ‹€λ³΄λ©΄ λ³Έ λͺ©μ μ—μ„œ 멀어지며 κ²Œμž„ 같은 μ—¬λŸ¬ 가지 μœ ν˜Ήμ— λ„˜μ–΄κ°€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 μ–΄λ¦° 학생듀이 맀 μˆœκ°„λ§ˆλ‹€ 이런 μœ ν˜Ήμ„ μ΄κΈ°λ©΄μ„œ 본인의 일에 μΉ˜μ€‘ν•  것 κ°™μ§€λŠ”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 ‡κΈ° λ•Œλ¬Έμ— μ–΄λ¦° λ‚˜μ΄λΆ€ν„° μˆ™μ œλ₯Ό ν•˜λŠ” 것은 이런 μ μ—μ„œ μ•…μ˜ν–₯을 끼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―€λ‘œ μˆ™μ œ μ—†λŠ” ν•™κ΅λŠ”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λ°”λžŒμ§ν•œ ν™˜κ²½μ„ μ œκ³΅ν•˜λŠ” 것이라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μƒμž…λ‹ˆλ‹€.

 

4. 집단 λ©΄μ ‘ ν›„ λŠλ‚€ 점

 

면접관은 총 3뢄이 κ³„μ‹­λ‹ˆλ‹€. μ €λŠ” μ œκ°€ 쑰원 6λͺ…μ€‘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ν˜•νŽΈμ—†λŠ” μž…λ‘ μ„ ν–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더듬더듬 λ§ν•˜κΈ°λ„ ν•˜μ˜€κ³  μ‹œκ°„μ— μ«“κ²¨μ„œ μž‘μ„±ν•œ 3번째 κ·Όκ±°λŠ” μ œκ°€ 보기에도 λ„ˆλ¬΄ ν„°λ¬΄λ‹ˆμ—†λ‹€κ³  λŠκ»΄μ‘Œκ±°λ“ μš”. ν•˜μ§€λ§Œ 이것을 극볡할 수 μžˆμ—ˆλ˜ 것이 μžμœ ν† λ‘  μ‹œκ°„μ΄μ—ˆλ˜ 것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 μž…λ‘ μ„ 망쳀닀고 기죽을 ν•„μš”κ°€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μƒλŒ€μ˜ μ˜κ²¬μ„ κ²½μ²­ν•˜κ³  μƒλŒ€μ˜ μ˜κ²¬μ„ λ¬Όμ–΄λ³΄λ©΄μ„œ λ°˜λ‘ μ„ μ œκΈ°ν•΄μ•Ό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본인의 의견이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λ“€μ—κ²Œ 반둠제기 λ‹Ήν•  것 κ°™μ•„μ„œ κ°€λ§Œνžˆ μžˆλŠ” νƒœλ„λŠ” 쒋지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반둠제기 λ‹Ήν•˜λ©΄ μžμ‹ μ˜ μƒκ°μœΌλ‘œ λ‹€μ‹œ ν•œ 번 λ°˜λ‘ μ„ μ œκΈ°ν•˜λ©΄ λ©λ‹ˆλ‹€. μžμœ ν† λ‘ μ‹œκ°„μ„ 잘 ν™œμš©ν•˜μ—¬ 열띀 ν† λ‘ μ˜ ν˜„μž₯으둜 λ§Œλ“€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κ·Έλ ‡λ‹€κ³  ν•΄μ„œ μžμœ ν† λ‘  μ‹œκ°„μ— 본인이 토둠을 이끌고 λ‚˜κ°€μ•Ό ν•œλ‹€λŠ” 생각은 ν•˜μ‹œλ©΄ μ•ˆ λ©λ‹ˆλ‹€. 집단면접을 보고 κ°œλ³„ λ©΄μ ‘κΉŒμ§€ 10λΆ„μ˜ νœ΄μ‹μ‹œκ°„μ΄ μžˆλŠ”λ°, λ΄‰μ‚¬ν•΄μ£Όμ‹œλŠ” κ΅λŒ€μ„ λ°°λ‹˜κ»˜μ„œ μ˜† μ‘°λŠ” 10λΆ„ 일찍 λ‚˜μ™”λ‹€κ³  ν•˜μ…¨μŠ΅λ‹ˆλ‹€. (μžμœ ν† λ‘  μ‹œκ°„μ— μ„œλ‘œ ν™œλ°œνžˆ ν† λ‘ ν•˜μ§€ μ•Šμ€ 것이겠죠?)

 

5. κ°œλ³„ λ©΄μ ‘

 

Q. κ΅μœ‘μ œλ„μ— λŒ€ν•΄μ„œ 관심이 λ§Žμ€ 것 같은데 이것이 μ΄ˆλ“±ν•™κ΅ κ΅μ‚¬λΌλŠ” 본인의 κΏˆμ— μ–΄λ–€ 영ν–₯을 λ―Έμ³€λŠ”μ§€ λ§ν•΄μ£Όμ„Έμš”.

 

A. μ£„μ†‘ν•˜μ§€λ§Œ μ €μ˜ μ΅œμ’… κΏˆμ€ μ΄ˆλ“±ν•™κ΅ ꡐ사가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λ‹€λ₯Έ μ§€μ›μžλ“€μ˜ μ΅œμ’… λͺ©ν‘œκ°€ μ΄ˆλ“±κ΅μ‚¬μΈ λ°˜λ©΄μ— 제 κΏˆμ€ μ΄ˆλ“±ν•™κ΅ ꡐ사λ₯Ό ν†΅ν•΄μ„œ μž₯학사λ₯Ό ν•œ ν›„ κ΅μœ‘μ •μ±…μ—°κ΅¬μ›μ΄ λ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κ·Έλž˜μ„œ μ΄ˆλ“±κ΅μ‚¬λ‘œ ν•™κ΅μ—μ„œ μΌν•œ ν›„ μž₯ν•™μ‚¬λ‘œμ„œ μ „λ°˜μ μΈ 학ꡐ ν˜„μž₯을 νƒκ΅¬ν•œ ν›„ κ΅μœ‘μ •μ±…μ—°κ΅¬μ›μ΄ 되고 μ‹ΆμŠ΅λ‹ˆλ‹€.

 

Q. (μ΄λ•Œ λ©΄μ ‘κ΄€λ‹˜κ»˜μ„œ 살짝 λ‹Ήν™©ν•˜μ˜€λ˜ 것 κ°™μ•„μš”.) κ·Έλ ‡λ‹€λ©΄ μ΄ˆλ“±κ΅μ‚¬κ°€ 본인의 κΏˆμ— μ–΄λ–€ 영ν–₯을 λ―Έμ³€λŠ”μ§€ λ§μ”€ν•΄μ£Όμ„Έμš”.

 

A. μ €λŠ” μš°λ¦¬λ‚˜λΌμ˜ ꡐ윑적인 λ¬Έμ œκ°€ 쀑고등학ꡐ λ•Œ κ°‘μž‘μŠ€λŸ½κ²Œ λ°œμƒν•œ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˜μ§€ μ•Šκ³  μ΄ˆλ“±ν•™κ΅ λ•Œ λ‚΄μž¬λœ λ¬Έμ œκ°€ 쀑고등학ꡐ λ•Œ λˆˆμ— 보이기 μ‹œμž‘ν•œ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 μ§‘λ‹¨λ”°λŒλ¦Όμ˜ λ¬Έμ œμ—λ„ μ΄ˆλ“±ν•™κ΅ λ•Œ 남듀과 μ–΄μšΈλ¦¬μ§€ λͺ»ν•˜λŠ” 학생이 쀑고등학ꡐ λ•Œ μ„±μž₯ν•˜λ©° 학ꡐ폭λ ₯을 λ‹Ήν•œ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

 

Q. κ·Έλ ‡λ‹€λ©΄ 후에 본인이 λ§ˆλ ¨ν•˜κ³  싢은 κ΅μœ‘μ •μ±…μ€ 무엇이 μžˆλ‚˜μš”?

 

A. μ΄ˆλ“±ν•™κ΅ μ„±μ ν‘œλ₯Ό 보면 λ“±μˆ˜μ œλ„λŠ” μ—†μ§€λ§Œ 두 동그라미, 별, μ„Έλͺ¨(μ΄λ•Œ 살짝 μ›ƒμœΌμ…¨μ–΄μš”) λ“±μ˜ 개수둜 학생듀이 μ„œλ‘œ μš°μ›”ν•œμ§€ νŒλ‹¨ν•©λ‹ˆλ‹€. 이것을 μ—†μ• κ³  이수제둜 ν‘œμ‹œν•œ ν›„ 학생듀이 ν•™κΈ° μ‹œμž‘ μ „κ³Ό ν›„λ₯Ό λΉ„κ΅ν•˜μ—¬ λ°œλ‹¬μ‹œμ μ— μ„œμ„œ 무엇이 λ°œλ‹¬ν•˜μ˜€λŠ”μ§€ λ‚˜νƒ€λ‚΄λ©΄ 아이듀이 더 잘 λ°œλ‹¬ν•  것 같은 생각을 가지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Q. 생기뢀λ₯Ό 보면 ν•€λž€λ“œλ‚˜ μŠ€μ›¨λ΄ κ΅μœ‘μ œλ„μ— λŒ€ν•΄μ„œ μ•Œμ•„λ³΄μ•˜λŠ”λ° μš°λ¦¬λ‚˜λΌμ— λ„μž…ν•˜κ³  싢은 μ œλ„κ°€ 있으면 λ§μ”€ν•΄μ£Όμ„Έμš”.

 

A. ν•€λž€λ“œμ—λŠ” ν•™κ΅μ—μ„œ 의무적으둜 1μ‹œκ°„ κ°€λŸ‰ 아이듀을 λ°–μ—μ„œ λ›°μ–΄λ†€κ²Œ ν•˜λŠ” μ œλ„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것을 μš°λ¦¬λ‚˜λΌμ— λ„μž…ν•œλ‹€λ©΄ μŠ€λ§ˆνŠΈν°μ΄λ‚˜ μ „μžκΈ°κΈ° 쀑독에 빠진 아이듀이 λ°”κΉ₯μ—μ„œ λ…ΈλŠ” 재미의 μ€‘μš”μ„±μ„ μ•Œ 수 μžˆμ„ 것이고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κ³Ό μ–΄μšΈλ¦¬λ©΄μ„œ ν˜‘λ™μ‹¬λ„ κΈ°λ₯Ό 수 μžˆμ„ 것이라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

 

Q. 본인이 μƒκ°ν•˜λŠ” μ˜¬λ°”λ₯Έ ꡐ사상은 λ¬΄μ—‡μž…λ‹ˆκΉŒ?

 

A. 아이듀과 μΉœκ΅¬λ“€μ²˜λŸΌ μ–΄μšΈλ¦¬λŠ” κ΅μ‚¬μž…λ‹ˆλ‹€. 이것이 μ œκ°€ μ‚¬λ²”λŒ€ν•™μ΄ μ•„λ‹Œ λΆ€μ‚°κ΅μœ‘λŒ€ν•™κ΅μ— μ§€μ›ν•œ μ΄μœ μ΄κΈ°λ„ ν•œλ°μš”. μ€‘κ³ λ“±ν•™κ΅λŠ” 특λͺ©κ³ λ‚˜ λŒ€ν•™ μž…μ‹œλΌλŠ” ν˜„μ‹€μ μΈ 어렀움이 있기 λ•Œλ¬Έμ— μ•„μ΄λ“€μ—κ²Œ 친ꡬ처럼 λ‹€κ°€κ°€κΈ°μ—λŠ” 어렀움이 μž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친ꡬ처럼 λ‹€κ°€κ°€λ©° μ•„μ΄λ“€μ—κ²Œ 제 κ²½ν—˜μ„ μ•Œλ €μ£Όλ©° 아이듀이 꿈과 μ§„λ‘œλ₯Ό 더 잘 찾을 수 μž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

 

Q. μ•„κΉŒ μ§‘λ‹¨λ©΄μ ‘μ—μ„œ μžλ¦½μ‹¬μ„ 이야기 ν•˜μ…¨λŠ”λ°μš” κ·Έλ ‡λ‹€λ©΄ ν˜‘λ™μ‹¬κ³Ό μžλ¦½μ‹¬ λ‘˜ 쀑 ν•˜λ‚˜λ₯Ό νƒν•˜μžλ©΄ μ–΄λŠ 것을 택할 κ²ƒμž…λ‹ˆκΉŒ?

 

A. ν˜‘λ™μ‹¬μ„ 택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˜ˆμ „μ—λŠ” 경쟁 μ†μ—μ„œ μ†Œμˆ˜μ˜ μ§€λ„μžλ“€μ΄ μ΄λŒμ–΄κ°€λŠ” μ‚¬νšŒμ˜€λ‹€λ©΄ μ§€κΈˆμ€ λ‹€μ€‘μ‚¬νšŒλ‘œμ„œ λͺ¨λ‘κ°€ ν•¨κ»˜ μ΄λŒμ–΄κ°€λŠ” μ‚¬νšŒλΌ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κ·Έλž˜μ„œ ν˜‘λ™μ‹¬μ„ ν†΅ν•΄μ„œ μ„œλ‘œμ˜ 단점을 λ³΄μ™„ν•˜λ©° λͺ¨λ‘κ°€ ν•¨κ»˜ μ„±μž₯ν•˜κ³  λ°œμ „ν•΄ λ‚˜κ°ˆ 수 μž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

 

Q. μ•žμ— λ‚΄μš©κ³Ό μ—°κ²°λ˜λ„€μš”. κ·Έλ ‡λ‹€λ©΄ 본인이 κ΅μ‚¬λ‘œμ„œ μ˜μž¬μ™€ ν•™μŠ΅λΆ€μ§„μ•„ λ‘˜ 쀑 μˆ˜μ—…μ˜ μ΄ˆμ μ„ 어디에 맞좜 κ²ƒμΈκ°€μš”?

 

A. ν•™μŠ΅λΆ€μ§„μ•„μ—κ²Œ μ΄ˆμ μ„ 맞좜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˜μž¬λŠ” 남듀보닀 μš°μˆ˜ν•œ 지λŠ₯을 μ§€λ‹ˆκ³  μžˆκΈ°μ— 간섭을 ν•˜μ§€ μ•Šμ•„λ„ 무엇을 ν•΄μ•Ό ν•  지 μ•Œκ³  무엇을 μ–΄λ–»κ²Œ μ΄λ£¨λŠ”μ§€λ„ μ•Œκ³  μž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이에 λ°˜ν•΄ ν•™μŠ΅λΆ€μ§„μ•„λ“€μ€ λ§Žμ€ 도움이 ν•„μš”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 ν•™μŠ΅λΆ€μ§„μ•„λ“€μ„ 도와주어야 ν•œ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

 

6. κ°œλ³„λ©΄μ ‘ ν›„ λŠλ‚€ 점

μ•žμ„œ λ§μ”€λ“œλ Έλ‹€μ‹œν”Ό 집단면접을 보고 κ°œλ³„ λ©΄μ ‘κΉŒμ§€ 10λΆ„μ˜ νœ΄μ‹μ‹œκ°„μ΄ μžˆλŠ”λ° 자유둭게 이동할 수 μžˆλŠ” μ‹œκ°„μ΄ μ•„λ‹ˆλΌ λ©΄μ ‘μž₯ λ°–μ˜ μ˜μžμ—μ„œ κ°€λ§Œνžˆ 앉아 μžˆ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 €λŠ” 이 μ‹œκ°„μ— 쑰원듀끼리 μ„œλ‘œ 칭찬을 ν•˜λ©΄μ„œ 격렀λ₯Ό ν•΄μ£Όμ—ˆλŠ”λ° 이점 덕뢄에 κ°œλ³„λ©΄μ ‘μ„ 집단면접보닀 νŽΈν•œ 마음으둜 λ³Έ 것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 면접관듀은 총 3λΆ„μœΌλ‘œ 집단면접을 보신 λΆ„κ»˜μ„œ κ°œλ³„ 면접을 ν•˜μ‹­λ‹ˆλ‹€. λ©΄μ ‘μž₯의 λΆ„μœ„κΈ°λŠ” λ”°λœ»ν•œ νŽΈμž…λ‹ˆλ‹€. λ©΄μ ‘κ΄€λ‹˜λ“€κ»˜μ„œ μ œκ°€ ν•˜λŠ” 말에 고개λ₯Ό λ„λ•μ΄λ©΄μ„œ λ°˜μ‘λ„ ν•΄μ£Όμ‹œκ³  μ›ƒμ–΄μ£Όμ‹œκΈ°λ„ ν•©λ‹ˆλ‹€. μ‹œκ°„μ€ μ² μ €ν•˜κ²Œ 면접관이 μ•„λ‹ˆμ‹  λ‹€λ₯Έ λΆ„κ»˜μ„œ μŠ€ν†±μ›ŒμΉ˜λ‘œ μž¬λ©΄μ„œ 면접을 λ΄…λ‹ˆλ‹€. 1λΆ„ λ‚¨μ•˜μ„ λ•Œλ„ 1λΆ„ λ‚¨μ•˜λ‹€κ³  μ‹œκ°„μ„ μž¬μ‹œλŠ” λΆ„κ»˜μ„œ λ§μ”€ν•˜μ‹œλ©΄μ„œ 면접을 λ΄…λ‹ˆλ‹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