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μ‘°κ²½λ―Έλ…Όμˆ CLASS[#λ…Όμˆ μ–Έλ‹ˆ]/μ—°κ³ μ„œμ„±ν•œμ€‘κ²½μ™Έκ±΄λ™ν™

[μ‘°κ²½λ―Έ λ…Όμˆ ] ν•œμ–‘λŒ€ 2012학년도 μˆ˜μ‹œ λ…Όμˆ  문제


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. λ…Όμˆ  강사 μ‘°κ²½λ―Έμž…λ‹ˆλ‹€^^


μ΄λ²ˆμ—λŠ” ν•œμ–‘λŒ€ λ…Όμˆ  μ‹œν—˜μ— λŒ€ν•΄ μ•ˆλ‚΄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




ν•œμ–‘λŒ€λŠ” μ‹œν—˜ μ‹œκ°„ 90λΆ„


μΈλ¬Έκ³„λŠ” 1200자 λ‚΄μ™Έμ˜ λ‹΅μ•ˆμ„ μž‘μ„±ν•˜λ„λ‘ 1문항을 μΆœμ œ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
학생뢀 쒅합평가라 ν•˜λ©° 학생뢀λ₯Ό λ°˜μ˜ν•˜κΈ°λŠ” ν•˜μ§€λ§Œ, κ΅κ³ΌλŠ” 미반영!


κ·ΈλŸ¬λ‹ˆκΉŒ ν•œμ–‘λŒ€ λ…Όμˆ  μ‹œν—˜μ—μ„œ λ‚΄μ‹  성적은 λ°˜μ˜λ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


λ¬Όλ‘  좜결, μˆ˜μƒ, 봉사 등은 λ°˜μ˜λœλ‹€κ³  ν•˜λŠ”λ°....


합격생듀을 보면 μŠ€νŽ™μ΄ μ§„μ§œ μ²œμ°¨λ§Œλ³„, 쒅합적인 μœ μ‚¬μ„±μ„ 찾을 μˆ˜κ°€ μ—†μ–΄μš”.


무엇보닀 λ…Όμˆ  λ‹΅μ•ˆμ˜ 완성도가 λ†’κ³ , κΈ€μ“°κΈ°λ₯Ό 잘 ν•˜λŠ” μ•„μ΄λ“€λ§Œμ΄ ν•©κ²©ν•˜λ”λΌλŠ” 것.


λ‚΄μ‹ μ΄λ‚˜ 수λŠ₯ 성적보닀 μ² μ €ν•˜κ²Œ λ…Όμˆ  μ‹€λ ₯이 μš°μˆ˜ν•œ 학생듀이 ν•©κ²©ν•˜λ”λΌ..이건 μ‚¬μ‹€μ΄μ—μš”.


λ„ˆλ¬΄ λ‹Ήμ—°ν•œ λ§μ΄μ§€λ§Œ λ‹€λ₯Έ 학ꡐ듀보닀 ν•œμ–‘λŒ€λ‚˜ κ±΄κ΅­λŒ€ λ“± μ΅œμ € μ—†λŠ” 학ꡐ듀이 이런 νŠΉμ„±μ΄ κ°•ν•©λ‹ˆλ‹€.


μ•„λž˜ λ¬Έμ œλŠ” 2012학년도 기좜 λ¬Έμ œμΈλ°μš”,


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풀어보라 ν–ˆμ„ λ•Œ κΉŒλ‹€λ‘­κ²Œ μƒκ°ν•˜λŠ” 기좜 쀑 ν•˜λ‚˜λΌμ„œ 풀어보면 쒋을 것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


μš”μ•½λΉ„κ΅, λΉ„νŒν‰κ°€, κ²¬ν•΄νŒλ‹¨μ΄ λ‹€ λ“€μ–΄κ°€ μžˆμ–΄ 독해λ ₯, ν‘œν˜„λ ₯, 논리λ ₯을 ν‰κ°€ν•˜κΈ° 쒋은 λ¬Έμ œμž…λ‹ˆλ‹€.


μ›λž˜λŠ” 1400자둜 μΆœμ œλ˜μ—ˆκ³ ,


μš°λ¦¬λŠ” 1200자둜 λ³€ν˜•ν•΄μ„œ ν’€μ–΄λ³Ό 수 μžˆ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
λ‹Ήμ‹œ ν•œμ–‘λŒ€μ—μ„œλŠ” ν•΄μ„€κ³Ό μ˜ˆμ‹œ λ‹΅μ•ˆμ„ λ―Έλ°œν‘œν–ˆκ³ μš”..


μ•„λž˜ μ˜ˆμ‹œ λ‹΅μ•ˆ μ²¨λΆ€ν• κ²Œμš”.


λ‹Ήμ‹œ 합격생이 써주고 κ°„ λ‹΅μ•ˆμ΄μ—μš”.


..이 녀석도 이제 μ‘Έμ—…ν–ˆκ² μ§€μš”^^


잘 μ½μ–΄λ³΄μ‹œκ³ , 쒋은 κ²°κ³Ό κΈ°λŒ€ν•©λ‹ˆλ‹€!


ν•œμ–‘λŒ€2012μˆ˜μ‹œ(인문2).pdf



[문제] <κ°€>와 <λ‚˜>의 견해λ₯Ό 비ꡐ λΆ„μ„ν•˜κ³ , 각각의 μž…μž₯μ—μ„œ <λ‹€>에 μ œμ‹œλœ β€˜μƒμ‹μ£Όμ˜β€™μ— λŒ€ν•΄ λ…Όν‰ν•˜μ‹œμ˜€.

(1200자 λ‚΄μ™Έ, ν•œμ–‘λŒ€ 2012 μˆ˜μ‹œ)

<κ°€> 지ꡬ에 뢈이 μžˆλ‹€λŠ” 것은 μ–Όλ§ˆλ‚˜ 큰 ν–‰μš΄μΈκ°€? λΆˆμ€ μš°λ¦¬μ—κ²Œ μ˜¨κΈ°μ™€ 빛을 μ„ μ‚¬ν•œλ‹€. 뢈이 μ—†μ—ˆλ‹€λ©΄ 인λ₯˜μ˜ 삢은 κ³ λ‹¬νŒ μ„ 것이닀. 밀은 μΆ₯κ³  μ–΄λ‘‘κ³  μœ„ν—˜ν•΄μ„œ μš°λ¦¬λŠ” ν•΄κ°€ λœ¨κΈ°λ§Œμ„ κΈ°λ‹€λ €μ•Ό ν–ˆμ„ 것이고 λ¨ΉλŠ” μŒμ‹μ€ λͺ¨λ‘ λ‚ κ²ƒμ΄μ—ˆμ„ 것이닀. λ™λ¬Όμ—κ²ŒλŠ” μŒμ‹κ³Ό λ¬Όκ³Ό 쉴 곳이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μΈκ°„μ—κ²ŒλŠ” 이 λͺ¨λ‘μ— 더해 뢈이 μžˆμ–΄μ•Ό ν•œλ‹€.

λ‹€μœˆμ€ 뢈 ν”Όμš°λŠ” κΈ°μˆ μ— λŒ€ν•΄ β€œμ•„λ§ˆλ„ μ–Έμ–΄λ₯Ό μ œμ™Έν•˜κ³ λŠ” 인간이 μ΄λ£©ν•œ κ°€μž₯ μœ„λŒ€ν•œβ€ 발견일 것이라고 ν‰κ°€ν•œ λ°” μžˆλ‹€. λ‹€μœˆμ€ 뢈둜 μš”λ¦¬ν•¨μœΌλ‘œμ¨ β€œλ”±λ”±ν•˜κ³  질긴 λΏŒλ¦¬λŠ” μ†Œν™”ν•  수 μžˆλŠ” κ²ƒμœΌλ‘œ, 독성이 μžˆλŠ” λΏŒλ¦¬λ‚˜ 풀도 λ¬΄ν•΄ν•œ κ²ƒμœΌλ‘œ λ§Œλ“€ 수 μžˆλ‹€.β€λŠ” 사싀에 μ£Όλͺ©ν–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λ‹€μœˆμ‘°μ°¨ 인간은 λΆˆμ„ μ‚¬μš©ν•˜κΈ° 전에도 이미 μΈκ°„μ΄μ—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–ˆλ‹€. 뢈의 μ‚¬μš©μ€ μ‹ μ²΄μ μœΌλ‘œ 이미 진화가 μ™„μ„±λœ 인간이 정신적 λŠ₯λ ₯을 μ΄μš©ν•΄ μžμ—°μ˜ 도전에 λŒ€μ‘ν•˜λŠ” μˆ˜λ‹¨ 쀑 ν•˜λ‚˜λΌλŠ” 것이닀. μ΅œκ·ΌκΉŒμ§€λ„ λ§Žμ€ 인λ₯˜ν•™μžλ“€μ΄ 화식(火食)은 인λ₯˜μ˜ 생물학적 진화와 관련이 μ—†λ‹€λŠ” λ‹€μœˆμ˜ μž…μž₯을 λ”°λžλ‹€.

ν•˜μ§€λ§Œ β€˜λΆˆλ‘œ μš”λ¦¬ν•˜κΈ°β€™λŠ” μΈκ°„μ˜ 생물학적 λ³Έμ§ˆμ„ μ΄λ£¨λŠ” 핡심적인 μš”μ†ŒλΌλŠ” μ˜κ²¬λ„ μžˆλ‹€. ν”„λž‘μŠ€μ˜ λΈŒλ¦¬μ•Όμ‚¬ λ°”λž­μ€ 인간은 ν™”μ‹μœΌλ‘œ 인해 μ˜μ–‘ μ„­μ·¨ νš¨μœ¨μ„±μ΄ λ†’μ•„μ‘Œκ³ , κ·Έ 영ν–₯으둜 인해 인λ₯˜μ˜ μ‚¬νšŒ κ΅¬μ„±κΉŒμ§€ λ³€ν™”λ₯Ό κ²ͺμ—ˆλ‹€κ³  μ£Όμž₯ν–ˆλ‹€. μ΄λŠ” 졜근의 μ—¬λŸ¬ 고고학적, 인λ₯˜ν•™μ  연ꡬ 및 인간 μ†Œν™” 과정에 λŒ€ν•œ κ²½ν—˜ 연ꡬλ₯Ό 톡해 정당성이 μž…μ¦λ˜κ³  μžˆλ‹€. 잘 μ•Œλ‹€μ‹œν”Ό μŒμ‹μ„ 읡히면 더 μ•ˆμ „ν•΄μ§€κ³  맛이 더 쒋아지며 λ³€μ§ˆμ΄ 덜 λœλ‹€. λ˜ν•œ 질긴 μž¬λ£Œλ„ 자λ₯΄κ±°λ‚˜ 으깨기 μ‰¬μš΄ ν˜•νƒœλ‘œ λ³€ν•œλ‹€. κ·Έ κ²°κ³Ό 읡힌 μŒμ‹μ€ λ‚  μŒμ‹μ— λΉ„ν•΄ μ†Œν™”κ°€ 잘 되고 κ·Έλ‘œλΆ€ν„° 얻을 수 μžˆλŠ” μ—λ„ˆμ§€μ–‘λ„ λŠ˜μ–΄λ‚œλ‹€. 이처럼 μΆ”κ°€λœ μ—λ„ˆμ§€ 덕뢄에 화식을 μ‹œμž‘ν•œ 인λ₯˜λŠ” μƒλ¬Όν•™μ μœΌλ‘œ 맀우 μœ λ¦¬ν•΄μ§ˆ 수 μžˆμ—ˆλ‹€. 읡힌 μŒμ‹μ— μ μ‘ν•˜λ©΄μ„œ κ·Έλ“€μ˜ μ‹ μ²΄λŠ” μƒˆλ‘œμš΄ 식단을 μ΅œλŒ€λ‘œ μ΄μš©ν•˜λ €λŠ” μžμ—°μ„ νƒμ˜ νž˜μ— μ˜ν•΄ μ†Œν™”κ΄€μ΄ 쀄어듀고 κ·Έ λŒ€μ‹  λ‡Œκ°€ μ»€μ§€λŠ” λ“± ν˜•νƒœμ— λ³€ν™”κ°€ μ΄λ£¨μ–΄μ‘Œλ‹€. 화석 증거에 λ”°λ₯΄λ©΄ 읡힌 μŒμ‹μ— μ˜μ‘΄ν•˜λŠ” ν˜„μƒμ€ 무렀 μ•½ 180만 λ…„ μ „, 인간이 μ§λ¦½ν•˜λŠ” λ‹¨κ³„μ—μ„œ μ‹œμž‘λ˜μ—ˆμŒμ„ μ•Œ 수 μž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해뢀학적 ꡬ쑰의 λ³€ν™”λŠ” 생리적, 심리적, μƒνƒœμ , μƒν™œμ‚¬μ , μ‚¬νšŒμ  λ³€ν™”λ‘œ μ΄μ–΄μ‘Œλ‹€.

μ΄μƒμ˜ μ£Όμž₯이 화식 κ°€μ„€μ˜ 핡심이닀. 이에 λ”°λ₯΄λ©΄ 인λ₯˜λŠ” 읡힌 μŒμ‹μ„ λ¨ΉλŠ” 데 μ μ‘ν–ˆλ‹€. μ•”μ†Œκ°€ 풀을 λ¨ΉλŠ” 데, 벼룩이 ν”Όλ₯Ό λΉ λŠ” 데, 그리고 λ‹€λ₯Έ λͺ¨λ“  동물듀이 각자 고유의 μŒμ‹μ„ λ¨ΉλŠ” 데 μ μ‘ν•œ 것과 λ™μΌν•œ λ°©μ‹μœΌλ‘œ 말이닀. μš°λ¦¬λŠ” 화식에 μ μ‘ν–ˆκ³  κ±°κΈ°μ„œ λ²—μ–΄λ‚  수 μ—†λ‹€. 그리고 κ·Έ 영ν–₯은 우리의 μœ‘μ²΄μ—μ„œ 정신에 이λ₯΄λŠ”, μ‚Άμ˜ λͺ¨λ“  뢄야에 두루 미치고 μžˆλ‹€. 우리 인λ₯˜λŠ” 뢈둜 μš”λ¦¬ν•˜λŠ” μœ μΈμ›μ΄λ©° 뢈의 피쑰물이닀.

 

<λ‚˜> μ—„κ²©νžˆ 말해 ν˜„μž¬ μš°λ¦¬κ°€ λ¨Ήκ³  μžˆλŠ” κ²ƒμ˜ λŒ€λΆ€λΆ„μ€ κ²°μ½” μŒμ‹μ΄ μ•„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μš°λ¦¬κ°€ 그것을 λ¨ΉλŠ” 방식, κ·ΈλŸ¬λ‹ˆκΉŒ TV μ•žμ—μ„œ, μ°¨ μ•ˆμ—μ„œ, ν˜Όμžμ„œ λ¨ΉλŠ” 것 μ—­μ‹œ μ „ν˜€ 식사라고 ν•  수 μ—†λ‹€. 적어도 λ¬Έλͺ…이 μ˜€λž«λ™μ•ˆ 이해해 μ™”λ˜ μ˜λ―Έμ—μ„œλŠ” κ·Έλ ‡λ‹€. 18μ„ΈκΈ°μ˜ μš”λ¦¬ μ² ν•™μžμ˜€λ˜ λΈŒλ¦¬μ•Όμ‚¬ λ°”λž­μ€ β€œλ¨Ήμ΄λ₯Ό λ¨ΉλŠ”β€ 동물과 β€œμ‹μ‚¬λ₯Ό ν•˜λŠ”β€ 인간을 λŒ€λΉ„ν•˜λ©΄μ„œ, μΈκ°„μ˜ 식사가 μƒλ¬Όν•™λΏλ§Œ μ•„λ‹ˆλΌ 문화에도 λΉšμ§€κ³  μžˆλ‹€λŠ” 점을 κ°•μ‘°ν–ˆλ‹€.

μ˜€λŠ˜λ‚  μš°λ¦¬λŠ” μŒμ‹κ³Ό 식사λ₯Ό λ³€ν˜Έν•  ν•„μš”κ°€ μžˆλ‹€. λ¬΄μ—‡μœΌλ‘œλΆ€ν„° λ³€ν˜Έν•œλ‹€λŠ” 것인가? λ°”λ‘œ 식사 ν–‰μœ„λ₯Ό 두고 λΆˆν•„μš”ν•˜κ²Œ μ‘°μž₯된 λ³΅μž‘ν•¨, 즉 β€˜μ˜μ–‘μ£Όμ˜(nutritionism)β€™λ‘œλΆ€ν„°μ˜ λ³€ν˜Έμ΄λ‹€. μ˜μ–‘μ£Όμ˜λŠ” μš°λ¦¬μ—κ²Œ μ„Έ 가지 ν•΄λ‘œμš΄ μ‹ ν™”λ₯Ό 믿게 λ§Œλ“€μ—ˆλ‹€.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μŒμ‹μ΄ μ•„λ‹ˆλΌ μ˜μ–‘μ˜ μ μ ˆν•œ λ°°ν•©μ΄λΌλŠ” 것, μ˜μ–‘μ€ κ³Όν•™μž λ§κ³ λŠ” λˆ„κ΅¬λ„ λ³Ό μˆ˜λ„ μ•Œ μˆ˜λ„ μ—†κΈ° λ•Œλ¬Έμ— 무엇을 먹을지 κ²°μ •ν•˜λŠ” 데 μ „λ¬Έκ°€μ˜ 도움이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λŠ” 것, μ‹μ‚¬λŠ” 윑체적 κ±΄κ°•μ΄λΌλŠ” ν˜‘μ†Œν•œ λͺ©μ μ„ μΆ©μ‘±μ‹œν‚€κΈ° μœ„ν•œ κ²ƒμ΄λΌλŠ” 생각이 그것이닀.

μ˜μ–‘μ£Όμ˜λŠ” μŒμ‹μ˜ 산업화와 λ¬΄κ΄€ν•˜μ§€ μ•Šλ‹€. κ°€κ³΅μ‹ν’ˆκ³Ό μ •μ œ 곑물의 μΆœν˜„, λŒ€κ·œλͺ¨ κ°€μΆ• μ‚¬μœ‘, λ§‰λŒ€ν•œ μ–‘μ˜ ν™”ν•™λΉ„λ£Œ μ‚¬μš©, κ°’μ‹Ό 칼둜리의 κ³Όμž‰ 생산, λ‹€μ–‘ν•œ 인간 식단을 λ°€, μ˜₯수수, 콩 λ“±μ˜ λͺ‡ 가지 μ£Όμš” 곑물둜 μΆ•μ†Œν•œ κ³Όμ • λ“± 이런 μ€‘μš”ν•œ 변화듀이 ν˜„μž¬ μš°λ¦¬κ°€ λ‹Ήμ—°ν•˜κ²Œ 받아듀이고 μžˆλŠ” μ„œκ΅¬μ‹ 식사λ₯Ό κ°€λŠ₯ν•˜κ²Œ ν–ˆλ‹€.

μŒμ‹μ˜ 산업화와 μ„œκ΅¬μ‹ 식사가 ν˜„λŒ€μΈμ˜ μ£Όμš” 사망 원인인 λ§Œμ„±μ§ˆν™˜μ— μ±…μž„μ΄ μžˆλ‹€λŠ” 점은 λͺ…λ°±ν•˜λ‹€. 20μ„ΈκΈ° 초 세계 κ°μ§€μ—μ„œ 연ꡬλ₯Ό μˆ˜ν–‰ν•œ κ²°κ³Ό, 전톡적인 식사 방식을 버리고 μ„œκ΅¬μ‹ 식사λ₯Ό 받아듀인 κ³³μ—μ„œλŠ” 곧 λΉ„λ§Œ, 당뇨병, 심μž₯ ν˜ˆκ΄€ μ§ˆν™˜μ„ ν¬ν•¨ν•œ 일련의 μ„œκ΅¬μ‹ μ§ˆν™˜λ“€μ΄ λ°œμƒν•œλ‹€λŠ” 사싀이 λ°ν˜€μ‘Œλ‹€. μ—°κ΅¬νŒ€μ€ 이런 병을 β€˜μ„œκ΅¬λ³‘(western disease)’이라 λΆˆλ €λ‹€.

λ”μš± λ†€λΌμš΄ 것은, μ„œκ΅¬ μŒμ‹μ— 자리λ₯Ό λΉΌμ•—κΈ°κΈ° 이전, 전톡 식사가 맀우 λ‹€μ–‘ν•œ ν˜•νƒœλ‘œ μ‘΄μž¬ν–ˆλ‹€λŠ” 것이닀. λ‹€μ–‘ν•œ μ§‘λ‹¨μ˜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μš°λ¦¬κ°€ κ³ μ§€λ°©μ΄λ‚˜ κ³ νƒ„μˆ˜ν™”λ¬Όμ΄λΌκ³  λΆ€λ₯΄λŠ” μŒμ‹μ„ μ£Όμ‹μœΌλ‘œ λ¨ΉμœΌλ©΄μ„œλ„ 잘 μ‚΄μ•˜λ‹€. 식단이 μ „λΆ€ κ³ κΈ° ν˜Ήμ€ μ•Όμ±„λ‘œλ§Œ 이루어진 곳도 μžˆμ—ˆλ‹€. 세계 κ°μ§€μ˜ 전톡 μ‹μ‚¬λŠ” 상상할 수 μžˆλŠ” 거의 λͺ¨λ“  μ’…λ₯˜μ˜ μ²œμ—° 재료λ₯Ό μš”λ¦¬ν•œ, μ œλŒ€λ‘œ 된 β€˜μŒμ‹β€™μœΌλ‘œ 이루어져 μžˆμ—ˆλ˜ 것이닀. μ΄λŠ” 인간이 μ„œλ‘œ λ‹€λ₯Έ ν˜•νƒœμ˜ μˆ˜λ§Žμ€ 식사에 적응할 수 μžˆλ‹€λŠ” 사싀을 보여쀀닀.

κ·ΈλŸΌμ—λ„ λΆˆκ΅¬ν•˜κ³  μ˜€λŠ˜λ‚  우리 μ£Όμœ„μ—λŠ” μ˜μ–‘μ£Όμ˜μ  사고 방식이 널리 퍼져 μžˆλ‹€. μ˜μ–‘ν•™μ μœΌλ‘œ μ™„λ²½ν•œ μ‹λ‹¨μ΄λ‚˜ ν•„μˆ˜ μ˜μ–‘μ†Œλ₯Ό μ μ ˆν•˜κ²Œ ν¬ν•¨ν•œ μ™„μ „μ‹ν’ˆμ— λŒ€ν•œ 열광이 이에 ν•΄λ‹Ήλœ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—­μ‚¬μ μœΌλ‘œ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생물학적 ν•„μš”μ„± 이외에도 λ‹€λ₯Έ λ§Žμ€ 이유둜 식사λ₯Ό ν•΄ μ™”λ‹€λŠ” 점을 μžŠμ§€ 말아야 ν•œλ‹€. μŒμ‹μ€ 즐거움에 κ΄€ν•œ 것이고, 곡동체에 κ΄€ν•œ 것이고, κ°€μ‘±κ³Ό μ˜μ„±μ— κ΄€ν•œ 것이고, μš°λ¦¬μ™€ μžμ—° 세계에 κ΄€ν•œ 것이며, 우리의 정체성 ν‘œν˜„μ— κ΄€ν•œ κ²ƒμ΄μ—ˆλ‹€.

 

<λ‹€> 생식(η”Ÿι£Ÿ) ν˜Ήμ€ β€˜λ‚ κ²ƒμœΌλ‘œ λ¨ΉκΈ°β€™λŠ” μ„œκ΅¬μ—μ„œ μΌμ’…μ˜ μœ ν–‰μ²˜λŸΌ λ²ˆμ§€κ³  μžˆλ‹€. μ΅νžˆμ§€λ„ μ•Šκ³ , μ†Œν™”μ— 도움을 쀄 수 μžˆλ„λ‘ κ°ˆκ±°λ‚˜ λ‹€λ₯Έ ν˜•νƒœλ‘œ κ°€κ³΅ν•˜μ§€λ„ μ•Šμ€ κ²ƒλ§Œ λ¨ΉλŠ”, μ§„μ •ν•œ 의미의 생식을 ν˜„λŒ€ μ‚¬νšŒμ—μ„œ μ‹€μ²œν•˜κΈ°λž€ 맀우 μ–΄λ ΅λ‹€.

κ·ΈλŸΌμ—λ„ λΆˆκ΅¬ν•˜κ³ 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λ§Œλ³‘μ˜ κ·Όμ›μœΌλ‘œ 지λͺ©λ˜κ³  μžˆλŠ” μ„œκ΅¬μ‹ μ‹μƒν™œμ— λŒ€ν•œ λŒ€μ•ˆμœΌλ‘œ 생식에 κΈ°λŒ€λ₯Ό κ±Έκ³  μžˆλŠ” 것 κ°™λ‹€. 이런 κΈ°λŒ€λŠ” 큰 인기λ₯Ό 끈 생식 μž…λ¬Έμ„œ β€˜μžκΈ° 치유λ ₯! λ‹Ήμ‹  μ•ˆμ˜ μœ„λŒ€ν•œ νž˜μ„ μ΄λŒμ–΄λ‚΄λŠ” λ²•β€™μ˜ 제λͺ©μ—λ„ λ°˜μ˜λ˜μ–΄ μžˆλ‹€. 이 μ±…μ˜ μ €μžλ“€μ€ μƒμ‹μ˜ κ²°κ³Ό, 신체 κΈ°λŠ₯이 쒋아지고 ν–‰λ³΅ν•˜λ‹€λŠ” λŠλ‚Œμ΄ λ“€μ—ˆμœΌλ©° 윑체적 고톡이 κ°μ†Œν•˜κ³  ν™œλ ₯이 μ¦κ°€ν–ˆμœΌλ©° 감정적 ν™œλ™κ³Ό μ‚¬νšŒμ  ν™œλ™ λͺ¨λ‘ κ°œμ„ λ˜μ—ˆλ‹€κ³  μ£Όμž₯ν•œλ‹€.

여기에 더해 생식을 μ§€μ§€ν•˜λŠ” 근거둜 생식이 μΈκ°„μ˜ 본성에 ν•©μΉ˜ν•œλ‹€λŠ” μ£Όμž₯도 μžˆλ‹€. μ΅νžˆμ§€ μ•Šμ€ μŒμ‹μ„ β€˜μžμ—° μƒνƒœ κ·ΈλŒ€λ‘œβ€™ λ¨ΉλŠ” 것이 λ¬Έλͺ…에 물듀지 μ•Šμ€ μΈκ°„μ˜ 기원에 μΆ©μ‹€ν•˜λ‹€λŠ” 것이닀. κ²°κ΅­ κ·Έλ“€μ—κ²Œ 생식은 인λ₯˜κ°€ μžμ‹ μ˜ 본성에 맞게 ν˜„λŒ€μ  μ‹μƒν™œμ˜ λ¬Έμ œμ μ„ ν•΄κ²°ν•˜λ €λ©΄ λ°˜λ“œμ‹œ 따라야 ν•  식사 ν–‰μœ„λ‘œ κ°„μ£Όλœλ‹€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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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μ˜ˆμ‹œ λ‹΅μ•ˆ>

<κ°€>와 <λ‚˜>λŠ” 각각 μŒμ‹μ— κ΄€ν•œ 견해듀을 μ œμ‹œν•˜λ©΄μ„œ λ™μ‹œμ— μŒμ‹κ³Ό 인λ₯˜ λ¬Έν™”μ˜ 관련성에 μ£Όλͺ©ν•˜κ³  μž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Œμ‹μ΄ 인λ₯˜ λ¬Έν™”μ˜ μ–΄λ–€ 츑면을 λ°˜μ˜ν•˜κ³  μžˆλŠ”μ§€μ— λŒ€ν•΄μ„œλŠ” κ²¬ν•΄μ˜ 차이λ₯Ό 보이고 μžˆλ‹€.

μš°μ„  <κ°€>의 경우 뢈의 μ‚¬μš©μœΌλ‘œ 인해 인간이 먹을 수 μžˆλŠ” μŒμ‹μ˜ λ²”μœ„κ°€ ν™•λŒ€λœ 점에 μ£Όλͺ©ν•œλ‹€. λ‹€μ–‘ν•œ μŒμ‹μ˜ μ„­μ·¨λŠ” 였랜 μ‹œκ°„μ— 걸쳐 인λ₯˜μ˜ 진화에 영ν–₯을 끼치게 λ˜μ—ˆκ³  μŒμ‹μ— μ˜ν•΄ κ²°κ΅­ 보편적인 μΈκ°„μ˜ νŠΉμ„±μ΄ μƒκΈ°κ²Œ λ˜μ—ˆλ‹€κ³  λ³Έλ‹€. λ‚˜μ•„κ°€ 인λ₯˜λ¬Έν™”λŠ” 보편적으둜 λ‹€μ–‘ν•œ μ‚¬νšŒ μ „λ°˜μ— ν˜•μ„±λ  수 있게 λ˜μ—ˆλ‹€κ³  보고 μž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점듀을 μ’…ν•©ν•΄ λ³Ό λ•Œ, <κ°€>μ—μ„œ μŒμ‹μ€ 인λ₯˜μ˜ λ¬Έν™” ν˜•μ„± 및 λ°œμ „μ— μžˆμ–΄μ„œ λ³΄νŽΈμ„±μ˜ 츑면에 μ£Όλͺ©ν•œ 것이라 λ³Ό 수 μžˆλ‹€.

μ΄μ™€λŠ” λ‹€λ₯΄κ²Œ <λ‚˜>μ—μ„œλŠ” μŒμ‹μ΄ 인λ₯˜μ˜ λ¬Έν™” ν˜•μ„± 및 λ°œμ „μ— μžˆμ–΄μ„œ κ°œλ³„μ„±μ˜ 츑면을 λ°˜μ˜ν•œλ‹€κ³  λ³Έλ‹€. μ„œκ΅¬μ‹ 식사가 λ§Œμ—°ν•œ μ˜€λŠ˜λ‚ μ˜ μ‚°μ—…ν™”λ‘œ μΈν•œ μŒμ‹λ“€μ΄ μ•„λ‹ˆλΌ 지역적이고 κ°œλ³„μ μΈ μŒμ‹μ— μ£Όλͺ©ν•œλ‹€. 이것듀은 비둝 ν˜„λŒ€μ˜ μ˜μ–‘ν•™μ μΈ μΈ‘λ©΄μ—μ„œ λ³Ό λ•Œ λ¬Έμ œκ°€ μžˆμ§€λ§Œ κ·Έ μŒμ‹μ„ μ„­μ·¨ν•΄ 였던 인λ₯˜μ˜ 문화적 λͺ¨μŠ΅μ„ μ§μž‘ν•  수 있게 ν•΄μ£Όκ³  λ‚˜μ•„κ°€ 정체성을 νŒŒμ•…ν•  수 있게 ν•΄μ€€λ‹€. 이처럼 μ œμ‹œλ¬Έ <λ‚˜>의 견해λ₯Ό μ’…ν•©ν•΄ λ³Ό λ•Œ, μŒμ‹μ€ 인λ₯˜μ˜ 문화에 κ°œλ³„μ„±μ„ 더해쀀 것을 λ³΄μ—¬μ£ΌλŠ” 것이라 ν•  수 μžˆλ‹€.

<λ‹€>μ—μ„œλŠ” μƒμ‹μ£Όμ˜μ˜ μœ ν–‰κ³Ό λ“±μž₯ λ°°κ²½ 그리고 μƒμ‹μ£Όμ˜μ˜ ν•„μš”μ„±μ„ μ£Όμž₯ν•˜λŠ” μ΄λ“€μ˜ κ·Όκ±°λ₯Ό μ œμ‹œν•œλ‹€. μ΄λŠ” μ œμ‹œλ¬Έ <κ°€>, <λ‚˜>의 μž…μž₯μ—μ„œ 각각 논평해 λ³Ό 수 μžˆλ‹€.

μš°μ„  μ œμ‹œλ¬Έ <κ°€>의 μž…μž₯은 μƒμ‹μ£Όμ˜λ₯Ό λΉ„νŒμ μœΌλ‘œ 평가할 것이닀. 인λ₯˜λŠ” 뢈의 μ‚¬μš©μœΌλ‘œ 인해 보편적 λ°œμ „μ˜ 과정을 κ²ͺ게 λ˜μ—ˆμœΌλ©° 였랜 κΈ°κ°„ λ™μ•ˆ 신체 μ—­μ‹œ 진화λ₯Ό ν•΄ μ™”λ‹€κ³  λ³Έλ‹€. λ•Œλ¬Έμ— μ„œκ΅¬μ‹ μ‹λ‹¨μœΌλ‘œ λŒ€λ³€λ˜λŠ” 건강에 쒋지 λͺ»ν•œ 식단에 λŒ€ν•œ 반발둜 μƒκ²¨λ‚œ μƒμ‹μ£Όμ˜λŠ” 였히렀 인λ₯˜λ°œμ „μ˜ 퇴보λ₯Ό μ˜λ―Έν•˜λŠ” κ²ƒμœΌλ‘œ, μΈκ°„μ˜ μ‹ μ²΄λŠ” 생식을 받아듀일 수 μ—†λ‹€κ³  λ³Ό 것이닀. λ•Œλ¬Έμ— <κ°€>의 κ²¬ν•΄μ—μ„œλŠ” μΈκ°„μ˜ 본성에 ν•©μΉ˜λ˜λŠ” 것을 ν™”μ‹μœΌλ‘œ 보되, μ§ˆλ³‘μ„ λ‚³λŠ” 식단에 μžˆμ–΄μ„œλŠ” μˆ˜μ •μ˜ ν•„μš”μ„±μ„ 인정할 것이닀.

λ‹€μŒμœΌλ‘œ <λ‚˜>의 κ²¬ν•΄λŠ” <λ‹€>의 견해와 일견 ν•©μΉ˜λœλ‹€κ³  λ³Ό 수 μžˆλ‹€. μŒμ‹μ˜ μ‚°μ—…ν™”λ‘œ 인해 λ§Œμ—°ν•˜κ³  μžˆλŠ” μ„œκ΅¬μ‹ μŒμ‹μ‚¬νšŒμ— λ°˜λŒ€ν•˜λŠ” μž…μž₯μ—μ„œλŠ” ν•©μΉ˜λœ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<λ‚˜>의 κ²¬ν•΄μ—μ„œ μŒμ‹μ΄ 문화와 정체성, κ°œλ³„μ„±μ„ λ³΄μ—¬μ£ΌλŠ” 의의λ₯Ό 가진닀고 λ³΄μ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 이 μ—­μ‹œ μƒμ‹μ£Όμ˜μ™€ λŒ€μΉ˜λœλ‹€κ³  λ³Ό 수 μžˆλ‹€.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λ„ˆλ‚˜ ν•  것 없이 μŒμ‹μ„ μƒμ‹μœΌλ‘œλ§Œ 먹게 λœλ‹€λ©΄ 였랜 기간에 걸쳐 ν˜•μ„±λœ 전톡적이고 κ°œλ³„μ μΈ λ¬Έν™”μš”μ†Œλ“€μ΄ μ‚¬λΌμ§ˆ μˆ˜λ„ μžˆλ‹€. κ·ΈλŸ¬λ―€λ‘œ <λ‚˜>의 견해λ₯Ό λ³Ό λ•Œ μ„œκ΅¬μ‹ 식단에 λŒ€ν•œ λŒ€μ•ˆμ΄ κ·Έ 지역에 κ±Έλ§žμ€ 지역민듀을 μœ„ν•œ ν† μ°© μŒμ‹μ΄ λ˜λŠ” 것이 λ°”λžŒμ§ν•˜λ‹€κ³  λ³Ό 수 μžˆλ‹€. (1300자)

 


ν•œμ–‘λŒ€2012μˆ˜μ‹œ(인문2).pdf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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