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μ‘°κ²½λ―Έλ…Όμˆ CLASS[#λ…Όμˆ μ–Έλ‹ˆ]/μ—°κ³ μ„œμ„±ν•œμ€‘κ²½μ™Έκ±΄λ™ν™

κ±΄κ΅­λŒ€ 2012 μ˜ˆμ‹œ

by 경미쌀😍 2011. 12. 20.

참고둜 κ±΄κ΅­λŒ€ν•™κ΅λŠ” 2011ν•™λ…„λ„κΉŒμ§€ 3λ¬Έν•­μ΄μ—ˆλ‹€κ°€ 2012학년도뢀터 2λ¬Έν•­μœΌλ‘œ λ°”λ€Œ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ν•΄λ§ˆλ‹€ μ•½κ°„μ”© λ³€ν™”κ°€ μžˆμ„ 수 μžˆμœΌλ‹ˆ 기좜문제 및 μ˜ˆμ‹œλ¬Έμ œλ₯Ό λ°˜λ“œμ‹œ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문제 1 : κΈ€ [κ°€]에 μ œμ‹œλœ β€˜λŒ€μ²΄β€™μ™€ β€˜λ³΄μ™„β€™ κ°œλ…μ„ μ μš©ν•˜μ—¬, κΈ€ [λ‚˜]의 두 λ„ν‘œμ— λ‚˜νƒ€λ‚œ μœ μ„ μ „ν™”μ™€ νœ΄λŒ€μ „ν™” μ‚¬μš©μƒμ˜ νŠΉμ§•μ„ λΆ„μ„ν•˜μ‹œμ˜€. (501~600자)

문제 2 : κΈ€ [κ°€], [λ‹€]와 κ΄€λ ¨ν•˜μ—¬ κΈ€ [라]에 그렀진 μ‚Άμ˜ 방식을 ν‰κ°€ν•˜κ³ , λ―Έλ””μ–΄λ¬Έν™”μ˜ λ°”λžŒμ§ν•œ λ―Έλž˜μƒμ— λŒ€ν•œ μžμ‹ μ˜ 견해λ₯Ό λ…Όμˆ ν•˜μ‹œμ˜€. (901~1,100자)

 

ν•΄μ„€:

이번 μ˜ˆμ‹œλ¬Έμ œλŠ” β€˜21μ„ΈκΈ° λ―Έλ””μ–΄ 문화’λ₯Ό κΈ°λ³Έ ν™”λ‘λ‘œ μ‚Όμ•„ λ―Έλ””μ–΄(맀체)의 λ³€ν™” 양상을 λΆ„μ„ν•˜κ³  그에 λ”°λ₯Έ μƒν™œλ¬Έν™”μ˜ 좔이와 λ°©ν–₯을 κ°€λŠ ν•΄ λ³΄λŠ” 것을 주제둜 μ‚Όμ•˜λ‹€. ν˜„λŒ€μΈμ€ λ―Έλ””μ–΄μ˜ ν™μˆ˜ 속에 μ‚΄κ³  μžˆμœΌλ©΄μ„œλ„, λ‹€μ–‘ν•œ λ―Έλ””μ–΄κ°€ μ–΄λ–»κ²Œ μ„œλ‘œ μ–½νžˆκ³  λ³€ν™”ν•˜λ©΄μ„œ 우리 삢을 κ·œμ •ν•˜κ³  μžˆλŠ”μ§€μ— λŒ€ν•΄ λ¬΄κ΄€μ‹¬ν•œ μƒνƒœμ—μ„œ λ³€ν™”λ₯Ό 따라가기에 κΈ‰κΈ‰ν•œ 면이 μžˆλ‹€. 이번 λ¬Έμ œμ—μ„œλŠ” 미디어와 μ‚Άμ˜ 관계λ₯Ό λΉ„νŒμ  거리λ₯Ό 가지고 κ°κ΄€μ μœΌλ‘œ λ°˜μΆ”ν•΄ λ³΄λ©΄μ„œ λ¬Έν™”ν™˜κ²½μ˜ 변화에 λŒ€ν•œ 주체적 λŒ€μ²˜μ˜ 길을 λͺ¨μƒ‰ν•΄ λ³Ό 수 있게 ν•˜μ˜€λ‹€.

 

이번 μ˜ˆμ‹œλ¬Έμ œμ—μ„œλŠ” 인문, μ‚¬νšŒ, λ¬Έν•™ λ“± μ—¬λŸ¬ 뢄야에 걸친 λ„€ 개의 μ œμ‹œλ¬Έμ„ 톡해 λ‹€μ–‘ν•œ 정보λ₯Ό μ€€ μƒνƒœμ—μ„œ, μˆ˜ν—˜μƒλ“€μ΄ μœ νš¨ν•œ 정보λ₯Ό μ„ νƒν•˜κ³  μ—°κ³„ν•˜μ—¬ λ¬Έμ œμƒν™©μ— λŒ€ν•œ 합리적이고도 주체적인 νŒλ‹¨μ„ 내리도둝 ν•˜μ˜€λ‹€. 이번 μ˜ˆμ‹œλ¬Έμ œλŠ” 두 λ¬Έν•­μœΌλ‘œ κ΅¬μ„±λ˜λŠ”λ°, λ‘˜μ€ 주제적으둜 μ—°κ³„λ˜μ–΄ μžˆμœΌλ©΄μ„œλ„ 성격상 독립성을 μ§€λ‹ˆκ³  μžˆλ‹€. 1번 문항이 ν†΅κ³„μžλ£Œμ˜ λ°”λ₯Έ 이해와 μ •ν™•ν•œ 뢄석에 μ΄ˆμ μ„ λ§žμΆ”κ³  μžˆλ‹€λ©΄, 2번 λ¬Έν•­μ—μ„œλŠ” 쒀더 자유둭고 창의적인 ν˜•νƒœλ‘œ μžμ‹ μ˜ μ£Όμž₯을 μ§„μˆ 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˜μ˜€λ‹€. μ•„μšΈλŸ¬, 두 문항에 κ³΅ν†΅μ μœΌλ‘œ β€˜λŒ€μ²΄β€™μ™€ β€˜λ³΄μ™„β€™μ΄λΌλŠ” κ°œλ…μ„ μ μš©ν•˜λ„λ‘ ν•¨μœΌλ‘œμ¨ λ…Όμˆ  과정에 μž…μ²΄μ  사고λŠ₯λ ₯을 λ°œνœ˜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˜μ˜€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λ¬Έν•­ ꡬ성은 μˆ˜ν—˜μƒμ˜ 사고λ ₯κ³Ό λ…Όμˆ  λŠ₯λ ₯을 μ’…ν•©μ μœΌλ‘œ κ²€μ¦ν•˜κΈ° μœ„ν•œ 것이닀.

 

이번 μ˜ˆμ‹œλ¬Έμ œμ—λŠ” νŠΉμ •μ˜ β€˜μ •ν•΄μ§„ 닡’이 μ—†λ‹€. λ‹€μ–‘ν•œ ν•΄μ„μ˜ κ°€λŠ₯성을 μ§€λ‹Œ 정보λ₯Ό μ œκ³΅ν•˜λŠ” κ°€μš΄λ° 학생듀이 κ·Έ μ†μ—μ„œ μœ μ˜λ―Έν•œ μš”μ†Œλ₯Ό 적절히 μ„ λ³„ν•˜μ—¬ 자기 λ‚˜λ¦„μ˜ 주체적 νŒλ‹¨μ„ κ°œμ§„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˜μ˜€λ‹€. 관건은 μžλ£Œμ— λŒ€ν•œ 이해가 μ–Όλ§ˆλ‚˜ μ •ν™•ν•˜λ©°, 근거둜 삼은 정보와 μžμ‹ μ˜ μ£Όμž₯ μ‚¬μ΄μ˜ 연관이 μ–Όλ§ˆλ‚˜ μ •ν•©μ μœΌλ‘œ μ΄λ£¨μ–΄μ§€λŠ”κ°€ ν•˜λŠ” 데 μžˆλ‹€κ³  ν•  수 μžˆλ‹€. 2번 λ¬Έν•­μ˜ 경우 주어진 상황에 λŒ€ν•œ μžμ‹ μ˜ νŒλ‹¨μ„ μ–΄λ–»κ²Œ 미래적 μ „λ§μœΌλ‘œ 섀득λ ₯ 있게 μ—°κ²°μ‹œν‚€λŠ”κ°€ ν•˜λŠ” 것도 μ€‘μš”ν•œ 사항이 λœλ‹€.

 

 

 

μ•„λž˜ νŒŒμΌμ— ν•™κ΅μΈ‘μ—μ„œ 밝힌 상세 ν•΄μ œλ„ μ²¨λΆ€λ˜μ–΄ μžˆμœΌλ‹ˆ ν™•μΈν•˜μ„Έμš”. 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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